UPDATED. 2024-04-27 19:55 (토)
 실시간뉴스
전북특별자치도, 친환경 농업 인증 농가 대상 '2024년도 친환경농업직불금' 접수한다
전북특별자치도, 친환경 농업 인증 농가 대상 '2024년도 친환경농업직불금' 접수한다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4.03.0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가 2024년도 친환경농업직불금 신청을 접수한다. 전북특별자치도가 4월 3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친환경 농업 인증 농가를 대상으로 한 친환경농업 직불사업을 신청받는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신청받는 친환경 직불사업은 국가에서 지원하는 친환경농업 직불제와 전북도와 시‧군이 자체 지원하는 친환경 유기농업 육성사업 두 가지다.

친환경농업 직불제는 국비사업으로, 친환경농업 실천 농업인에게 초기 소득 감소분과 생산비 차액을 보전해 친환경농업 확산을 도모하고 농업 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와 연계해 전북특별자치도는 국가지원 친환경농업 직불제 지원 종료 농가가 관행농법으로 회귀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친환경유기농업 육성사업을 지원한다.

국비사업은 무농약인증 3년(회), 유기인증 5년(회), 유기지속의 경우 무기한 지원하고, 도 자체사업은 국비지원에 이어 사업지속을 위해 추가적으로 무농약 5년(회), 유기지속의 경우 무기한 지원한다.

유기농법으로 경작할 경우 ha당 70만원~140만원, 무농약은 ha당 50만원~12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은 신청서와 친환경농산물 인증서 사본을 첨부해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고, 4월까지 신청·접수 마무리 후, 10월까지 지급요건을 확인하고, 친환경농업 이행(전년 11월~올해 10월까지 인증여부 등 확인) 및 이행점검 후 11월에 직불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재용 전북특별자치도 농생명축산식품국장은 “친환경농업 직불사업은 친환경농업 확산으로 농업의 환경 보전 등 공익적 기능을 제고하면서 농가 소득을 보전하는 사업인 만큼 친환경 농업인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퀸 최하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