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40 (토)
 실시간뉴스
오리온, ‘참붕어빵’ 매출 성장세 지속 외
오리온, ‘참붕어빵’ 매출 성장세 지속 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3.0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온은 ‘참붕어빵’이 지난해 출시 이후 최고 연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 1~2월 매출액도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0% 넘게 상승하며,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오리온 관계자는 “길거리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재해석한 참붕어빵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외국인 관광객,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고루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성장세가 계속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외국인 관광객이 다시금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가족이나 지인 선물용으로 각광받은 점도 주효했으며, 실제 서울역, 명동 등 외국인이 많이 찾는 관광지의 주요 슈퍼마켓 데이터를 자체 분석한 결과 올해 2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20% 이상 성장했다. 2021년 출시한 ‘호떡 품은 참붕어빵’도 같은 기간 참붕어빵 전체 매출의 약 24%를 차지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리온 참붕어빵은 겨울철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사시사철 즐기는 양산 과자로 탄생시킨 제품으로 2011년 출시 당시, 여름을 앞두고 5월에 내놓는 역발상으로 진열과 동시에 전량 판매되는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국내에서만 누적 판매량이 6억 4천만 봉을 넘어섰다. 2019년 중국에서는 ‘샤오위누어누어(小鱼糯糯)’라는 이름으로 현지 생산을 시작해 올해 1월까지 누적 매출액이 400억 원을 돌파했다.

환절기 면역 건강을 위한 ‘정관장 위크’ 프로모션

 

KGC인삼공사가 환절기 봄시즌을 맞아 ‘정관장 위크’ 프로모션을 3월 8일(금)부터 3월 21일(목)까지 14일간 진행한다. 

‘정관장 위크’ 프로모션을 시작하는 3월 8일에는 건강식품전문몰인 ‘정몰’과 네이버, 카카오 등의 온라인 전용 채널에서는 ‘원데이 핫딜’ 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자녀류 제품을 구매하면 가격 혜택은 물론 25만원/4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정관장 포인트 2만/4만점을 추가로 제공하며 혜택의 폭을 넓혔다.

KGC인삼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계절이 변하는 환절기에는 급격한 온도 변화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면서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등의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을 바탕으로 다양한 혜택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동아참메드, 감염병 예방용 살균소독 티슈 ‘이디 와입스 플러스(ED WIPES Plus)’ 선보여

 

동아참메드(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감염병 예방용 살균소독 티슈 ‘이디 와입스 플러스(ED WIPES Plus)’를 내놓았다고 5일 밝혔다. 이디 와입스 플러스는 염화벤잘코늄과 4중 복합 효소(프로테아제, 알파-아밀라아제, 리파아제, 셀룰라아제)로 구성된 감염병 예방용 살균소독 티슈다. DDAC(염화디데실디메틸암모늄), PHMB(염산폴리헥사메틸렌 비구아니드), 페놀계, 염소계, 이소프로필알콜 성분을 포함하지 않아 인체 안전성이 확보됐다는 설명이다.
 

동아참메드에 따르면, 이디 와입스 플러스는 감염병 예방용 방역소독제 중 국립환경과학원의 최신 승인 규정에 부합하여 자사제조 승인을 받은 최초의 제품이다. 방역용 소독제는 ‘생활화학제품 및 살생물제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립환경과학원의 승인을 반드시 받아야 하며, 지난해 6월 관련 법규가 개정 및 강화됐다. 유효 성분의 안전성과 효과가 입증되지 않은 미승인 살생물물질을 포함한 제품은 2025년 1월부터 제조·수입·판매가 금지된다.
 

동아참메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과 공공의 안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관련 제도이행에 충실한 소독 제품을 공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아참메드는 동아에스티 계열사로 이비인후과용 진료장치, 의료용 영상 장치 등을 생산 및 판매, 수출하는 참메드 사업과 채혈용 소모품, 체외진단의료기기 등의 진단 사업, 공간소독시스템, 내시경소독기 및 전용소독제, 소독 티슈 등 의료용 감염관리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메디컬 헬스케어 기업이다.

김정현기자 사진 각 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