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50 (토)
 실시간뉴스
아이까지 둘 낳았는데 알고보니 '친누나'...안타까운 사연에 본인은 '충격'
아이까지 둘 낳았는데 알고보니 '친누나'...안타까운 사연에 본인은 '충격'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4.03.10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남성이 출산 이후 신장이 나빠진 아내를 위해 검사를 받던 중 아내가 '친누나'라는 사실을 알고 충격에 빠진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7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더선에 따르면 A 씨는 최근 아내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신장 한쪽을 기증하려다 감당하기 힘든 사실과 마주했다.

매체에 따르면 A씨는 태어난 지 2분만에 다른 가정에 입양됐다. 입양아로 자란 A씨는 2014년 업무 때문에 타지에 갔다가 지금의 아내인 B씨를 만났다. 사랑에 빠진 두 사람은 수년간 결혼생활을 이어가며 두 명의 자녀를 낳았다.

그러나 B씨는 둘째 아들을 출산한 이후 신장에 문제가 생겨, 신장 이식을 받아야 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A씨는 B씨의 친척들에게 연락해 신장 이식에 적합한 사람이 있는지 수소문했지만 찾지 못했고, 신장 기증자를 알아봤으나 이 또한 찾을 수 없었다.

아내를 위해 자신이 신장을 이식할 수 있는지 접합성 검사를 받은 A씨는 다행히도 일치 결과를 받고 아내에게 신장을 이식할 준비를 했다. 그런데 A씨는 병원으로부터 추가 검사를 제안받았고, 얼마 뒤 믿을 수 없는 소식을 듣게 됐다. 부부 사이인 두 사람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일치율을 보인다는 것이었다.

A씨는 "부모 자식 간에 신장 이식이 적합할 가능성은 최소 50% 정도, 형제자매는 0~100%라고 하더라. 하지만 부부 사이에 일치율이 이렇게 높은 경우는 드물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아내와 내가 친남매라는 것이 밝혀졌다.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뭔가 잘못됐다는 건 알고 있지만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고통스러운 심정을 전했다.

 

신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