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00 (토)
 실시간뉴스
경기도 광주 화담숲, 29일 개원...'봄 수선화 축제'로 초대
경기도 광주 화담숲, 29일 개원...'봄 수선화 축제'로 초대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4.03.1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꽃 가득한 경기도 광주 화담숲.
봄꽃 가득한 경기도 광주 화담숲.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화담숲이 자연 보호를 위한 겨울 휴장을 끝내고 29일 개원한다.

개원과 함께 화담숲은 5.3㎞의 산책길을 따라 봄을 대표하는 노란색의 산수유를 비롯해 복수초, 풍년화 등 봄꽃들이 언 땅을 뚫고 가장 먼저 봄을 알린다. 16개 테마원에 총 4000여종의 식물이 저마다의 빛깔로 꽃망울을 피울 예정이다. 남녀노소 편하게 걸을 수 있는 완만한 경사도의 산책길을 따라 히어리, 개나리 등 봄꽃을 볼 수 있다.

개원 후부터 4월 말까지는 곤지암리조트와 함께 '봄 수선화 축제'를 진행한다. 봄 수선화 축제 기간 화담숲과 곤지암리조트 광장 일대에는 총 10만여 송이의 수선화가 이루는 노란 물결을 만날 수 있다. 자작나무숲에서는 노란 수선화가 2000여 그루의 하얀 자작나무가 한데 어우러진 장관을 관람할 수 있다.

화담숲의 이야기와 철학을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 '화담채'도 개원에 맞춰 새롭게 오픈한다. 화담채에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미디어아트 등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이라는 화담숲의 철학을 다양한 방식으로 재해석한 작품들을 접할 수 있다.

한편 화담숲은 보다 여유롭고 안전한 관람을 위해 시간대별 입장 정원에 따른 100% 온라인 사전 예약제를 시행하고 있다. 1일 1만명으로 제한해 운영하고 있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원하는 일자, 시간, 인원 수를 선택해 예약해야 한다. 봄 시즌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 마감은 오후 5시다.

 

신민섭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