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35 (토)
 실시간뉴스
고흥군, 어업에 진심! 적극적인 사업추진력 인정... 어촌·어항재생사업 관리평가 최우수상 수상 쾌거!
고흥군, 어업에 진심! 적극적인 사업추진력 인정... 어촌·어항재생사업 관리평가 최우수상 수상 쾌거!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4.03.1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이 어촌·어항재생사업 관리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해양수산부 주관 ‘2023년 어촌·어항재생사업 관리 우수지자체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해양수산부가 전국 지자체 73곳을 대상으로 2023년도 어촌·어항재생사업(어촌뉴딜사업, 어촌신활력사업 등)의 사업대상지 집행률, 준공현황, 사전절차 추진현황, 기관의 노력 및 우수관리 성과 등을 종합 평가했으며, 해당 평가에서 고흥군을 비롯한 6개 지자체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고흥군은 어촌뉴딜 300사업 대상지 8개소 중 선정항, 덕흥항 등 5개소의 조기 준공과 신기항 1개소의 사업 추진율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에 고흥군은 6개 지자체 중 최우수상 수상과 함께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을 비롯한 포상금 2백만 원을 받았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이번 전국 우수지자체 선정은 고흥군의 적극적인 사업추진과 어업인들의 지속적인 관심 등 그간의 성과가 반영된 결과다”며 “뉴딜사업의 후속 사업인 어촌신활력증진 공모사업에도 적극적으로 계획·지원하는 등 지속 가능한 어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고흥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