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35 (토)
 실시간뉴스
'로기완'의 위로, 세계에 통했다!...공개 2주차 글로벌 TOP 10(비영어) 1위 석권!
'로기완'의 위로, 세계에 통했다!...공개 2주차 글로벌 TOP 10(비영어) 1위 석권!
  • 신규섭 기자
  • 승인 2024.03.1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딧이 올라가고도 머릿속을 맴도는 영화”
'로기완'이 전하는 위로가 전 세계에 통했다. 사진은 '로기완' 포스터.
'로기완'이 전하는 위로가 전 세계에 통했다. 사진은 '로기완' 포스터.

 

삶의 마지막 희망을 안고 벨기에에 도착한 탈북자 기완과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여자 마리가 서로에게 이끌리듯 빠져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로기완'이 뜨거운 호평 속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비영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13일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Top10.netflix.com)에 따르면 '로기완'​은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비영어) 부문 1위에 등극,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대한민국을 비롯해 포르투갈, 페루, 베네수엘라, 말레이시아, 터키 등 총 31개 국가에서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삶의 끝에 선 이방인에게 전하는 위로를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낸 연출과 캐릭터를 섬세하고 진정성 있게 그려낸 배우들의 열연이 빛난 '로기완'​을 향한 국내외 시청자들의 호평이 연일 쏟아지고 있다.

영화를 본 국내 시청자들은 “정말 몰입해서 봤습니다”(네이버, zhow****), “끝나고 훈훈한 그 감정 오래 기억될 거 같습니다”(네이버, godw****), “이런 영화가 더 많이 나왔으면”(왓챠피디아, 데***), “꼬옥 안아준다는게 무엇인지, 다시금 배운다”(왓챠피디아, 다**) 등 '로기완'만의 애틋하고 먹먹한 감성과 따뜻한 위로에 대한 호평을 쏟아냈다.

해외 시청자들 또한 “크레딧이 올라가고도 머릿속을 맴도는 영화”(MyDramaList, Piyu*********), “장벽을 초월하고 삶의 가장 어두운 구석을 밝히는 사랑의 힘”(IMDb, pran*******), “송중기의 인생 연기. 난민이 겪는 고난과 장벽을 완벽히 묘사하는 마법 같은 영화”​(IMDb, pand*********), “모두의 연기에 찬사를! 몇 분 지나지 않아 송중기는 사라지고 로기완만이 존재한다”(MydramaList, kdra*******) 등 삶의 의미에 대한 깊은 여운을 남기는 스토리와 배우들의 설득력 있는 연기에 대한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신규섭 기자 사진 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