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15 (토)
 실시간뉴스
진천군, '상생발전 해요~!'... 아워홈(주)과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 상생발전 업무협약 맺어
진천군, '상생발전 해요~!'... 아워홈(주)과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 상생발전 업무협약 맺어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4.03.1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과 아워홈(주)이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진천군은 1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아워홈(주)과 상생발전을 위한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송기섭 진천군수, 이상현 아워홈(주) 사업부장, 이장환 NH농협은행 진천군지부장, 신고호 진천군농업인단체협의회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은 지역에서 생산된 농·특산물 납품을 통해 지역 농가의 판로를 확보하고, 고품질의 지역농산물을 아워홈(주) 제품, 급식 재료로 공급함으로써 기업과 지역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세부 내용으로 지역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정보 교류와 협력사업 추진, 지역 농특산물의 안정적 공급을 위한 행정적 지도와 관리 수행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진천의 신선한 농산물을 식재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와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상생 아이디어를 지속해서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송기섭 군수는 “대한민국 식문화를 이끌어 나가는 글로벌 식품기업인 아워홈과 진천군이 한 마음 한뜻으로 상호협약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협약이 양 기관의 발전뿐 아니라 기업과 농촌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농업 실현, 안전한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의 큰 원동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워홈(주)는 지난 2000년 1월 LG유통 식품 서비스 부문이 분리 독립하면서 설립된 식품 회사로 2022년 매출 1초 8천 4백억 원을 달성한 대한민국을 대표 글로벌 식품기업이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진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