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10 (토)
 실시간뉴스
'댓글부대', 캐릭터 포스터 및 캐릭터 집중 탐구 영상 공개
'댓글부대', 캐릭터 포스터 및 캐릭터 집중 탐구 영상 공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3.1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부대' 캐릭터 포스터
'댓글부대' 캐릭터 예고편

14일 배급사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가 공개한 '댓글부대'의 캐릭터 포스터는 자신의 오보가 조작된 것임을 알고 판을 뒤집으려는 기자 임상진(손석구)을 필두로 여론 조작을 주도하는 '팀알렙'의 리더 '찡뻤킹'(김성철), '팀알렙'의 스토리 작가이자 '댓글부대'의 제보자 '찻탓캇'(김동휘), 온라인 여론 조작에 빠져든 '팀알렙'의 키보드 워리어 '팹택'(홍경)의 모습이 담겨있다.

먼저 멍한 표정으로 무언가를 응시하고 있는 임상진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내 기사 오보로 만든 거 너희들은 아니지?'라는 카피는 '찻탓캇'의 제보 이후 혼란에 휩싸인 그의 심정을 한눈에 보여준다. 이어 강렬한 눈빛을 가진 '찡뻤킹'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최대한 어그로 끌어'라는 카피는 빠른 두뇌 회전과 판단력으로 온라인 여론을 조작하는 그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악플도 다 가짜예요'라는 카피는 '댓글부대'의 존재를 임상진에게 제보하는 '찻탓캇'의 속내에 궁금증을 더한다. 마지막으로 의미심장한 미소를 짓고 있는 '팹택'은 '분위기 바뀌는 거 한순간이네 X발'이라는 카피를 통해 온라인 여론 조작에 쾌감을 느끼며 빠져들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함께 공개된 '캐릭터 집중 탐구 영상'은 '누구나 기자가 될 수 있지만 아무나 기자가 될 수는 없다'라고 적힌 임상진의 SNS 메인 화면으로 시작한다. 초반 자신만만한 표정과 행동을 통해 평소 임상진의 성격을 단번에 파악할 수 있다. 하지만 특종이라고 생각한 기사가 오보로 판명, 조작된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난 뒤 판을 뒤집기 위해 파고든다.

이어 영상 말미에 임상진의 "혹시 내 기사 오보로 만든 거 너네들은 아니지?"라는 대사와 함께 웃음 터진 '팀알렙'의 모습이 교차해 이들의 대결에서 승기를 쥔 사람은 누구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댓글부대'는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후 정직당한 기자 임상진에게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오는 27일 개봉 예정이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