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40 (토)
 실시간뉴스
전국 의대 교수 비대위, 사직 결의...수련병원 환자 진료에는 최선을 다하기로
전국 의대 교수 비대위, 사직 결의...수련병원 환자 진료에는 최선을 다하기로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4.03.16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대구의 한 대학병원.
15일 대구의 한 대학병원.

 

전국 의과대학 교수 비상대책위원회가 25일부터 사직서를 제출하기로 결의했다.

전국 의과대학 교수 비상대책위원회는 15일 오후 온라인으로 2차 총회를 열고 "전공의에 대한 사법적 조치와 의대생들의 유급 및 휴학 위기시 사직서 제출 의향에 대한 설문을 한 결과 설문이 완료된 대학들에서 사직서 제출 찬성이 압도적이었으므로 대학별 사직서 제출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비대위 총회에 참석한 20개 대학은 △강원대 △건국대 △건양대 △계명대 △경상대 △단국대 △대구가톨릭대 △부산대 △서울대 △아주대 △연세대 △울산대 △원광대 △이화여대 △인제대 △전북대 △제주대 △충남대 △충북대 △한양대 등이다. 이 중 16개 대학은 설문을 완료했고, 4개 대학은 설문 진행 중이다.

비대위는 이날 총회 결과에 따라 오는 25일부터 사직서를 제출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대학별 진행 일정이 다른 점을 감안해 사직서 제출은 자율적으로 하기로 했다. 또 사직서를 제출하더라도 각 대학의 수련병원 환자 진료에는 최선을 다하는 데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3차 회의는 오는 22일에 개최해 진행 사항을 점검하고 추후 일정을 논의하기로 했다.

앞서 서울대, 연세대, 울산대 등 19개 의과대학 교수 비상대책위원회 회장들은 12일 비대위를 구성하고 1차 총회를 열어 15일까지 각 대학·병원에서 교수들 뜻을 물어 사직서 제출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신민섭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