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실시간뉴스
서울 전셋값 상승폭 확대 중...매매도 하락에서 보합으로 전환
서울 전셋값 상승폭 확대 중...매매도 하락에서 보합으로 전환
  • 신규섭 기자
  • 승인 2024.03.2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 이사철과 수급불균형에 따른 전세가격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전세가격을 레버리지로 활용한 갭투자가 늘어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실수요자 중심의 전세시장을 자극하는 요소는 전세 매물량과 입주물량, 월세 추이 등으로 평가해 볼 수 있다. 문제는 대다수 지표들이 전세가격 상승 방향을 가리키고 있다는 점이다.

여기에 정부의 대출규제 강화(스트레스DSR 도입 등)로 대출한도가 줄어든 수요자들이 금융권 대출을 우회하기 위한 수단으로 전세를 활용한 사금융을 통해 알짜 매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따라서 향후 매매가격 상승세 여부는 선행지표로 통용되는 전세 시장의 상승세 유지에 따라 연동될 전망이다.

부동산R114의 3월 수도권 시세 조사 과정에서 10건 이상 반복적으로 노출된 키워드는 #전세(1,228건) #변동(510건) #거래(311건) #가격(264건) #매매가(224건) #물건(220건) 순으로 나타났다. 현장 분위기와 관련해서는 #거래절벽 #보합 #급매물위주 #한산함 #조용 #시장침체 #간헐적거래 #전세위주 등의 키워드를 통해 거래가 잘 안되는 와중에 급매물이나 전세위주의 움직임들이 이어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3월 마지막 주, ‘영종유승한내들스카이2차’ 등 243가구 분양예정

3월 마지막 주에는 인천 중구 운서동 ‘영종유승한내들스카이2차’ 1곳에서만 청약을 접수한다.

모델하우스는 22일 청약홈 개편이 마무리됨에 따라 차주부터 다시 재개된다. 대전 중구 문화동 ‘e편한세상서대전역센트로’, 부산시 기장군 일광읍 ‘일광노르웨이숲오션포레’, 경남 김해시 구산동 ‘김해구산롯데캐슬시그니처’ 등 4곳이 오픈 예정이다.

 

신규섭 기자 자료 부동산R1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