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45 (토)
 실시간뉴스
NCT 드림, '드림 이스케이프'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 개최
NCT 드림, '드림 이스케이프'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 개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3.2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25일 오후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 워커홀에서는 NCT 드림의 새 앨범 '드림 이스케이프'(DREAM( )SCAP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자리에서 NCT 드림은 신곡 '스무디'(Smoothie)를 소개하고 신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마크는 이번 앨범에 대해 "('드림 이스케이프'는) 메시지가 확실하다"라며 "저희가 데뷔 때부터 꿈과 힐링을 주는 팀이었는데 이번에는 꿈이 없이 힘든 청춘을 보내고 있는 친구들에게도 그런 메시지를 전해보자는 생각으로 준비했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힘든 시기이지만 꿈으로 탈출해서 현실 도피하는 느낌을 줘보자 생각했다"라며 "굉장히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런쥔은 "저희가 꿈과 희망, 열정에 찬 모습을 많이 보여드렸는데 꿈과 희망이 없는 분들에게도 힘이 되어주고 싶다고 생각했다"라며 "꿈과 희망이 없을 수도 있지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에서 이 앨범이 출발했다"라고 얘기했다.

한편 '드림 이스케이프'는 NCT 드림이 현시대를 살아가며 고군분투하고 있는 청춘들의 고민과 방황을 공감하고, 같이 이겨내고 성장하자는 내용의 6곡이 유기적으로 구성돼 있다. NCT 드림의 한층 더 성숙하고 짙어진 음악 색깔을 선보일 예정이다.

타이틀곡 '스무디'는 808 베이스 라인과 스네어 리듬, 반복적인 챈팅이 만들어내는 그루비함이 인상적인 힙합 댄스 곡이다. 세상의 차가운 시선과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모두 '스무디'처럼 갈아 마셔버리겠다는 자신감이 담겼다. 이날 오후 6시에 발매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