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45 (토)
 실시간뉴스
관심 상승 중인 '기생수: 더 그레이', 기대감 속 치러진 제작발표회
관심 상승 중인 '기생수: 더 그레이', 기대감 속 치러진 제작발표회
  • 신규섭 기자
  • 승인 2024.03.2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 시리즈 '기생수: 더 그레이'가 26일 제작발표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제작발표회는 배우 전소니, 구교환, 이정현, 권해효, 김인권과 연상호 감독, 류용재 작가가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연출을 맡은 연상호 감독은 “이와아키 히토시의 원작 '기생수'의 팬인데, 만화를 보다보면 깊게 빠져들게 되고 다른 세계관은 어떨지 상상을 하게 된다. ‘한국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라는 상상이 작품의 시작”이라고 '기생수: 더 그레이'의 시작을 전하며 본격적인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여기에 연상호 감독은 “원작 만화는 ‘기생생물과 공존이 가능한가’라는 묵직한 메시지를 가지고 있는데, 이 작품도 ‘공존’을 이야기하는 작품. 인간이 공존을 위해 만들어냈던, 공존의 결과물이라는 조직과 개인의 이야기를 보여주고 싶었다”라는 메시지를 시청자들에게 전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류용재 작가 역시 시나리오 작업을 하면서 “원작을 보면 기생생물들의 존재가 천천히 알려지면서 그들도 인간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걸린다. 한국은 기생생물이 대중들 앞에 출현하면서 대응팀도 일찍 조직되며 이야기가 다르게 전개되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언급하며 원작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줄 '기생수: 더 그레이'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기생수: 더 그레이'의 캐릭터들을 완벽하게 소화해낸 배우들의 캐릭터 토크에는 더욱 다채로운 이야기가 담겼다. 자신의 몸을 노린 기생생물과 기묘한 공생을 시작하게 된 ‘수인’ 역의 전소니는 “기생생물이 들어와있을 때의 모습은 온전히 제가 만들어낼 수 없어서 ‘수인'을 좀 더 디테일하게 표현하고자 했다. 세상은 혼자 살아가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수인’은 외롭고 책임감으로 버티는 사람이다. 삶에 의욕이 없던 사람이 자기 몸에 다른 존재를 받아들이게 되고 그 이후 공존과 인간의 유대감 같은 것을 알게 된다. 이러한 흐름이 재밌었다”고, 기생생물의 정체를 파헤치는 전 조직원이자 현 ‘수인’의 파트너 ‘강우’ 역의 구교환은 “극중에서 ‘강우’가 보는 정보가 굉장히 많고 그것을 ‘수인’에게도 알려주고, 시청자들에게도 알려주는 메신저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잘 보고 잘 듣는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캐릭터의 디테일을 잡아가기 위한 남다른 노력을 전했다. 또한 기생생물의 전멸을 위한 전담반 ‘더 그레이’의 팀장 ‘준경’ 역의 이정현은 “평범한 캐릭터가 아니기 때문에 컨셉을 잡을 때 힘들었다. 감독님과 상의도 많이 했고, 목소리 톤이나 억양을 조금 다르게 했다”며 그가 선보일 색다른 캐릭터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이어 혼자인 ‘수인’을 늘 아빠처럼 지켜봐 주는 남일경찰서 강력 3팀장 형사 ‘철민’ 역의 권해효는 “‘철민'이라는 인물이 어떤 감동, 위로, 내편같은 느낌을 시청자들에게 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철민’의 후배이자 남일경찰서의 강력 3팀에서 함께 일하는 형사 ‘원석’ 역의 김인권은 “원작이 만화이다 보니까 판타지라고 생각했는데, 현실에 발을 디뎌야한다는 느낌으로 스스로의 감정, 습관 등을 캐릭터에 많이 담으려고 했다”고 캐릭터를 연기하기 위한 고민과 노력을 전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기생수: 더 그레이'의 VFX 작업 과정이 담긴 ‘동족의 탄생’ 영상도 공개되어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연상호 감독은 “배우의 얼굴에서 크리처로 변해과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만들어야하는 도전이 있었다. 기생생물들은 형태가 시시각각 변하는 존재들로 난이도가 높았는데, 이를 사실적으로 어떻게 보여줄 수 있을까라는 점을 고민했다”​고 전하며 작품에 몰입도를 배가시킨 VFX 작업에 대한 비하인드를 밝혔다. 극 중, 기생생물과 공존하는 캐릭터를 연기한 전소니 역시 “처음 해보는 경험이라 제 상상력과 결과물이 일치할지는 알 수 없었다. 약간의 두려움이 있었지만 의심하지 말고 연기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촬영 과정에서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여기에 기생생물과의 추격전, 카체이싱, 총격씬까지 다채로운 볼거리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졌다. 구교환은 “인간들 중에서는 가장 강한 전투력을 가진 것처럼 보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이정현은 “장총이 무거워서 3키로짜리 아령 2개를 주위에 두고 노력했다. 무술팀과 체력단련 뿐만 아니라, 간결한 액션을 위해 많이 연습했다"며 '기생수: 더 그레이'만의 다채로운 액션씬을 만들기 위한 남다른 고민과 노력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전소니는 “촬영하는 내내 너무 행복했고 최선을 다해 만들었다. 많은 분들이 봐주셨으면 좋겠다”라고, 구교환은 “VFX영상과는 또 달리 ‘수인’이의 마음을 전달하는 정서적인 액션도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 재밌게 즐겨달라”며 '기생수: 더 그레이'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이어 이정현은 “작품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권해효는 “'기생수: 더 그레이'의 새로운 생명,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되지 않을까. 저 역시 기대된다”, 김인권은 “여러분의 많은 호응이 '기생수: 더 그레이'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류용재 작가는 “전 세계의 팬들이 흥분할만한 선물들이 잔뜩 들어있는 작품”, 연상호 감독은 “마지막 장면은 팬들이 환호할만 한 장면. 꼭 마지막까지 봐주시면 좋겠다”라고 기대감을 높이는 당부의 말과 함께 제작발표회를 마무리했다.

 

신규섭 기자 사진 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