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4:15 (화)
 실시간뉴스
[한국기행] 디스 이즈 코리아 1부 - 미국인 오스틴 씨, 하동으로 미식 여행
[한국기행] 디스 이즈 코리아 1부 - 미국인 오스틴 씨, 하동으로 미식 여행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4.04.0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행] 디스 이즈 코리아 1부 - 미국인 오스틴 씨, 하동으로 미식 여행

 

남도의 땅과 바다가 어서 오라 손짓하는 봄날. 한국 여행에 ‘찐’ 진심인 푸른 눈의 이방인부터 한국인보다 더 한국을 잘 아는 토종 외국인들이 떠나는 리얼 ‘한국 여행기’.

이것이 리얼 코리아! 가장 한국적인 곳에서 가장 즐겁다는 외국인들! 눈과 입을 사로잡을 봄, 풍경과 전국 별미 완전 정복까지! 낯선 나라 대한민국을 여행하거나 혹은 정착해 살아가는 푸른 눈 외국인들의 봄날을 담는다.

이번 주(4월 1일~5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디스 이즈 코리아’ 5부작이 방송된다. 오늘(1일) 밤 9시 35분, EBS <한국기행> ‘디스 이즈 코리아’ 1부에서는 ‘오스틴의 하동 미식 방랑’ 편이 방송된다.

미국인 오스틴 씨, 하동으로 미식 여행
 

[한국기행] 디스 이즈 코리아 1부 - 미국인 오스틴 씨, 하동으로 미식 여행
[한국기행] 디스 이즈 코리아 1부 - 미국인 오스틴 씨, 하동으로 미식 여행

 

평사리 들판의 아름다운 풍경과 유유히 흐르는 섬진강을 품은 경남의 하동!

한국인보다 한국 음식을 더 사랑한다는 미국인 오스틴 씨가 친구 조니 경호 씨와 함께 봄빛이 가득한 하동으로 미식 여행을 떠난다.

봄의 전령사인 섬진강의 ‘벚굴’을 즐기기 위해 섬진강 포구로 향하는 두 사람!

바다가 아닌 강에서 잡은 굴은 짜지 않고 고소한 맛이 나는 게 특징이라는데. 굴 위에 매실장아찌와 김치를 올려 먹는 ‘벚굴 삼합’의 맛은 과연 어떨까?

하동에 오면 꼭 들리는 곳이 있다는 오스틴. 그곳은 오스틴의 오랜 친구 ‘홍태’ 씨가 있는 시골집이다.

올 때마다 자신을 두 팔 벌려 반겨주는 홍태 씨를 위해 직접 봄나물을 캐, 달래를 무치고 냉이 된장찌개를 끓인 후 장작 구이 삼겹살까지 준비하는 오스틴 씨!

한국의 ‘손맛’에 진심이라는 오스틴 씨의 맛있는 하동 밥상이 한가득 펼쳐진다.

다음 날, 오스틴과 조니 경호 씨는 푸릇한 녹차밭에 매화가 흐드러진 ‘상선암’으로 향하는데. 두 사람은 상선암에 살고 계신 보성스님의 향기로운 꽃차로 한국의 봄을 머금어 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박소이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