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5:00 (화)
 실시간뉴스
평창군,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 및 청렴도 향상 위해 중요 시책 실시 나서
평창군,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 및 청렴도 향상 위해 중요 시책 실시 나서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4.04.01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이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 평창군이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두 가지 중요한 조치를 시행한다. 이는 군민과 공직자 모두에게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부패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이다.

첫 번째 조치로, 부패취약 직무(인·허가, 계약업무 등) 관련 외부 이해관계자(민원인, 공사업체 등)에게 매월 1회, 군 소속 내부 공직자에게는 부패취약 시기에‘반부패 청렴 문자메시지’를 전송한다. 외부 대상 메시지는 부정청탁 방지, 신고센터 안내 등 군의 청렴 실천 의지를 나타내는 내용으로, 내부 대상 메시지는 공직자들의 반부패 실천 의지를 고취하고 경각심을 일깨우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두 번째 조치로는 연중 수시로 부패 취약 시기를 고려하여‘청렴 주의보’를 발령한다. 이는 명절, 휴가철, 선거기간, 연말 등 부패취약 시기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행동강령 준수사항 등 반부패 관련 내용을 카드뉴스, 포스터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달한다. 이를 통해 내부 공직자의 부패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부패행위 예방을 도모할 계획이다.

주현관 기획실장은“이 두 가지 조치는 외부 민원인과 내부 공직자 모두에게 청렴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반부패 의식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평창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여 청렴한 공직사회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퀸 최하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