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4:10 (화)
 실시간뉴스
영광군, '성인 비만예방관리교실 참여자 모집합니다~!'
영광군, '성인 비만예방관리교실 참여자 모집합니다~!'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4.04.0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이 성인 비만예방관리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비만으로 인한 대사적 이상에 의한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오는 4월 15일부터 6월 26일까지 12주간 주 2회, 비만 예방관리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동 교실은 영양, 신체활동 등 근거 중심의 올바른 비만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비만을 예방하고 자가 관리능력을 키우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영양교육 ․ 상담 등 올바른 비만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참여자들의 자가 관리 능력을 키우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만 65세 이하 체질량지수(BMI) 25㎏/㎡, 복부비만(허리둘레 남자 90cm, 여자 85cm 이상)인 영광군 군민 대상이다. 참여자는 사전 신체 계측을 통해 대상자 선정 및 건강행태 설문조사 진행 후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운동·영양 등 교육을 통해 비만 관리의 중요성을 알려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습관을 형성하고 일상생활에 활력을 드릴 수 있길 바라며, 많은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참여자 2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여 신청은 4월 1일부터 9일까지 전화 또는 방문하여 접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보건소 건강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영광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