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4:25 (화)
 실시간뉴스
[한국기행] 디스 이즈 코리아 3부 - 푸른 눈의 자크 씨,  "쌀귀리 빵 사세요!”
[한국기행] 디스 이즈 코리아 3부 - 푸른 눈의 자크 씨,  "쌀귀리 빵 사세요!”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4.04.0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도의 땅과 바다가 어서 오라 손짓하는 봄날. 한국 여행에 ‘찐’ 진심인 푸른 눈의 이방인부터 한국인보다 더 한국을 잘 아는 토종 외국인들이 떠나는 리얼 ‘한국 여행기’.

이것이 리얼 코리아! 가장 한국적인 곳에서 가장 즐겁다는 외국인들! 눈과 입을 사로잡을 봄, 풍경과 전국 별미 완전 정복까지! 낯선 나라 대한민국을 여행하거나 혹은 정착해 살아가는 푸른 눈 외국인들의 봄날을 담는다.

이번 주(4월 1일~5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디스 이즈 코리아’ 5부작이 방송된다. 오늘(3일) 밤 9시 35분, EBS <한국기행> ‘디스 이즈 코리아’ 3부에서는 ‘글자크의 내 사랑 강진’ 편이 방송된다.

푸른 눈의 자크 씨,  "쌀귀리 빵 사세요!”

 

[한국기행] 디스 이즈 코리아 3부 - 푸른 눈의 자크 씨,  "쌀귀리 빵 사세요!”

“쌀귀리 빵 몸에 좋아요! 쌀귀리 빵 사세요!”

전남 강진의 오일장, 들려오는 서툰 한국어에 눈을 돌리면 푸른 눈의 외국인이 강진의 특산물 빵을 파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넉살 좋게 말을 붙이며 아르바이트하는 프랑스인, 자크 듀몽 씨.  그런 그를 기다리고 있는 건 아내, 이승화 씨다.

고생한 남편을 위해 승화 씨는 자크 씨가 좋아하는 ‘짱뚱어탕’을 먹으러 가는데.

짱뚱어탕에 밥을 반 정도 말아 ‘토하 젓갈’을 섞어 먹는 건 탕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자크 씨만의 특급 비법이란다.

든든히 배를 채운 후, 봄바람 쐬며 스쿠터를 타고 집에 가는 길. 이 순간 덕분에 자크 씨는 그날 하루의 피로가 싹 잊힌다고 한다.

적게 소유하고 작게 욕심내면 행복해질 거라는 소망을 담은 이름, ‘소소원(小少)’.

부부는 나이가 지긋한 집을 수리하고 마당엔 호두나무와 감나무, 감자를 심으며 90년 된 고택의 이름처럼 살고 있다는데...

강진으로 귀촌한 80세 기타리스트 할아버지와 70세 하모니카 할아버지와 함께 노래를 부르며 한국의 이웃들과 어우러져 살아가는 자크 씨 부부의 강진 살이를 들여다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박소이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