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3:30 (화)
 실시간뉴스
윤대통령, 박단 전공의 비대위원장 오늘(4일) 오후 면담
윤대통령, 박단 전공의 비대위원장 오늘(4일) 오후 면담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4.0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사진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4일) 오후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 비상대책위원장과 면담한다고 전해졌다. 대통령은 전공의 대표, 2030 의사들의 입장이 어떤 건지 경청하겠다는 입장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박 비대위원장과 만날 계획이다.

윤 대통령은 박 비대위원장과 면담에서 의대 정원 증원 규모를 비롯해 전공의 처우 개선 등 의료 개혁 전반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박 위원장도 이날 대전협 의원들에게 보낸 공지를 통해 "금일 윤석열 대통령과 만난다"고 전하고 "대전협 비대위 내에서 충분한 시간 회의를 거쳐서 결정한 사안이다. 우려가 많으실 것"이라며 "현 사태는 대통령의 의지로 시작된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통령실은 지난 2일 언론 공지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은 의료계 단체들이 많지만, 집단행동 당사자인 전공의들을 만나 직접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한다"며 대화의 손길을 내밀었다.

박 위원장은 "이번 만남은 대통령이 나오는 것이라 4월 10일 총선 전에 한 번쯤 전공의 입장을 직접 전달하고 해결을 시도해 볼 가치는 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하고, "2월 20일 성명서 및 요구안의 기조에서 달라진 점은 없다. 총회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최종 결정은 전체 투표로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대전협은 정부에 △필수의료 패키지와 의대 2000명 증원 전면 백지화 △부당한 명령 전면 철회 및 사과 등 총 7가지 요구안을 공개적으로 제안한 바 있다.

사진 대통령실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