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5:20 (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스페인 여행 1부 - 피레네 공주와 거인 헤라클레스의 전설, 피레네 산맥
[세계테마기행] 스페인 여행 1부 - 피레네 공주와 거인 헤라클레스의 전설, 피레네 산맥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4.04.0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테마기행] 스페인 여행 1부 - 피레네 공주와 거인 헤라클레스의 전설, 피레네 산맥
[세계테마기행] 스페인 여행 1부 - 피레네 공주와 거인 헤라클레스의 전설, 피레네 산맥

 

옛날이야기 좋아하세요? 스페인의 봄을 담은 세계테마기행 ‘전설 따라 스페인’. 동화 속 그림 같은 스페인의 마을들. 그곳에 숨겨진 유구한 전설과 위대한 역사, 신비롭고 환상적인 전설을 따라, 피레네산맥과 지중해 길을 떠나보자!

거인의 전설 피레네산맥·카스테포이트 데 라 로카. 죽음으로 완성된 사랑의 전설 테루엘. 목동의 전설을 찾아 바르데나스 레알레스. 천재들이 남긴 불멸의 전설 바르셀로나·피게레스. 천년의 올리브 나무길 카스테욘·알리칸테·발렌시아. 스페인의 가장 아름다운 동화마을 백서. 사진작가 나승열이 들려주는 흥미진진한 스페인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번 주(2024년 4월 8일 ~ 11일) ‘세계테마기행‘은 ’전설 따라 스페인‘ 4부작이 방송된다. 1부 ’거인이 살았다네, 피레네‘ 편은 EBS1 TV에서 오늘(8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피레네 공주와 거인 헤라클레스의 전설, 피레네 산맥

첫 여정은 프랑스와 국경을 이루는 피레네산맥(Los Pirineos)에서 시작한다. 피레네 공주와 거인 헤라클레스의 전설이 그곳에 있었다. 해발 1,600m 굽이굽이 이어지는 물길이 태초의 모습 같은 아구아스 투에르타스(Aguas Tuertas) 계곡이 피레네산맥의 전설의 깊이를 더해준다.

피레네산맥의 산골 마을 안소(Anso). 드물게 아이들과 젊은이들이 많이 사는 마을답게 어른들도 아이처럼 순수하고 해맑다. 과거 안소의 촌장이었던 엔리케 씨는 본인의 집을 숙소로 쓰라며 친절을 베풀어준다. 집으로 가는 길에 만난 오래된 빵집이 추억을 더해준다. 피레네 산골 다운 암벽 거실에 낭만적인 엔리케 씨 부부의 기타 연주가 일품이다.

프랑스와의 국경 도시인 온다리비아(Hondarribia). 숙명처럼 프랑스와의 전쟁이 빈번했던 곳이다. 포탄의 흔적이 남은 성문과 무기고, 톱을 든 마을 어부의 조각상을 보며 마을을 지켜낸 위대함을 기려본다. 한편, 형형색색의 주택에도 어부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대서양 연안에서 해산물 요리를 먹으며 어부들의 음식을 맛본다.

절벽 마을인 카스테포이트 데 라 로카(Castellfollit de la Roca)로 향한다. 기상천외한 곳에 세워진 마을. 전설 속 두 명의 거인 중 한 명은 아직 살아있다고 믿어, 해다마 거인 축제를 연다는데... 마을 건너편의 숙소에서 로카의 놀라운 풍경을 감상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박소이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