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5:00 (화)
 실시간뉴스
의정부시, 가스 안전사고 예방 위해 가스 안전 취약계층에 ‘타이머콕’ 무료 설치 지원한다
의정부시, 가스 안전사고 예방 위해 가스 안전 취약계층에 ‘타이머콕’ 무료 설치 지원한다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4.04.08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가 가스 안전 취약계층에 ‘타이머콕’ 을 무료 설치한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가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취약계층에 안전장치 ‘타이머콕’ 설치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타이머콕은 연소기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자가 설정한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주위 온도가 3분간 70~80℃ 지속되면 가스 밸브가 자동으로 차단되는 장치다. 가스레인지 사용 중 깜빡하고 끄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사고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무료 설치 대상은 65세 이상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에 해당하는 세대다. 세대원이 많은 세대나 고령자 세대를 우선 지원한다.

4월 11일까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 복지지원 부서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지난해 총 240가구를 지원했다. 아울러 취약계층 에너지복지를 위해 매년 저소득층 LED 교체와 난방비 지원, 에너지바우처 사업, 에너지 효율 개선사업(냉난방)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보경 기후에너지과장은 “가스 안전장치 보급은 가스 안전 취약계층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시민의 가스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퀸 최하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