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7:00 (화)
 실시간뉴스
한동훈·이재명, 오늘 계양을 출격 … 서로간 공세 수위 높일 듯
한동훈·이재명, 오늘 계양을 출격 … 서로간 공세 수위 높일 듯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4.08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왼쪽)과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7일 각각 유세를 하고 있다. 2024.4.7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왼쪽)과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7일 각각 유세를 하고 있다. 2024.4.7

총선을 이틀 앞두고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겸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이 8일 나란히 인천 계양을 지역구를 찾아 유세전을 펼친다.   

8일 정치권에 따르면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6시15분 인천 계양구 이마트 계양점 앞에서 원희룡 국민의힘 후보에 대한 지원 유세를 진행한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8시10분 계양구 일대에서 거리 인사에 나선다.

이들이 계양구에서 선거 유세를 하다가 조우할 가능성은 낮다. 선거 유세 특성 상 유세 일정이 다소 뒤로 밀리는 등 시간이 조정될 순 있으나, 한 위원장의 유세는 통상적으로 1시간 이상 지체된 적이 없다.

앞서 이 대표는 같은 지역구에 출마한 원 후보와 2월8일 계양을 전통시장에서 조우했지만 인사 없이 헤어졌고, 18일 계산체육공원에서 만나 인사를 나눴다. 이후 2월 24일 인천 계양구 계양중앙감리교회에서도 마주쳐 악수했다.

총선을 이틀 앞두고 한 위원장과 이 대표의 공세 수위는 높아지고 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진행된 경기 지원 유세에서 이 대표에 대한 공세를 퍼부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열린 이 대표의 부인 김혜경씨의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 의혹 관련 첫 재판과, 이날 예고된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과 관련한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의 결심을 겨냥한 듯 이 대표의 사법 리스크를 집중 공격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용인 처인구 KT 용인지사 앞에서 열린 지원 유세에서 이 대표의 사법 리스크를 거론하며 "저런 식의 범죄에 연루된 사람이 대한민국 전체에 몇 명 없다"며 "오늘은 쌍방울 대북 송금, 내일은 대장동"이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서울 동대문갑에 위치한 동의보감타워 인근 유세현장을 찾아 윤석열 정부를 겨냥해 "4월 10일 여러분이 받게 될 투표용지가 옐로카드"라며 "이제는 경고장, 옐로우 카드를 던져야 하지 않겠느냐"고 지적했다.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