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2:50 (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스페인 여행 3부 - 불멸의 카탈루냐, 몬세라트 수도원
[세계테마기행] 스페인 여행 3부 - 불멸의 카탈루냐, 몬세라트 수도원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4.04.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테마기행] 스페인 여행 3부 - 불멸의 카탈루냐, 몬세라트 수도원

 

옛날이야기 좋아하세요? 스페인의 봄을 담은 세계테마기행 ‘전설 따라 스페인’. 동화 속 그림 같은 스페인의 마을들. 그곳에 숨겨진 유구한 전설과 위대한 역사, 신비롭고 환상적인 전설을 따라, 피레네산맥과 지중해 길을 떠나보자!

거인의 전설 피레네산맥·카스테포이트 데 라 로카. 죽음으로 완성된 사랑의 전설 테루엘. 목동의 전설을 찾아 바르데나스 레알레스. 천재들이 남긴 불멸의 전설 바르셀로나·피게레스. 천년의 올리브 나무길 카스테욘·알리칸테·발렌시아. 스페인의 가장 아름다운 동화마을 백서. 사진작가 나승열이 들려주는 흥미진진한 스페인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번 주(2024년 4월 8일 ~ 11일) ‘세계테마기행‘은 ’전설 따라 스페인‘ 4부작이 방송된다. 3부 ’불멸의 카탈루냐‘ 편은 EBS1 TV에서 오늘(10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불멸의 카탈루냐, 몬세라트 수도원

바르셀로나의 명품 거리 그라시아(Passeig de Gracia)에서 시작하는 여정. 이곳의 카사 바트요(Casa Batllo)는 당대 최고의 건축가인 안토니오 가우디가 의뢰받아 디자인한 주택이다. 성 조르디와 용의 전설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은 우리의 상상력과 예술적 감각을 자극한다.

카탈루냐 사람들의 영혼의 고향, 몬세라트(Montserrat)로 향한다. 산 중턱엔 몬세라트 수도원(Monasterio de Montserrat)이 있다. 카탈루냐의 수호성인인 검은 성모상에 손을 대고 기도를 올려본다. 미사에 참여해 유구한 역사에 걸맞은 몬세라트 소년 합창단의 공연을 관람한다.

엔칸츠 벼룩시장(Mercat dels Encants)은 14세기 바르셀로나 성벽에서부터 이어졌다. 카메라 점포를 방문해, 저렴한 가격으로 카메라를 장만해 본다. 시장에서 우연히 만난 비센스 씨의 집에 초대받는다. 범상치 않은 외관의 집으로 들어서면, 놀라운 광경이 펼쳐진다. 알고 보니 비센스 씨는 예술적 감각이 탁월한 천재였다! 예술병이 있는 자신을 언제나 지지해 준 아내가 성공 비결이라고 얘기한다.

스페인이 낳은 초현실주의 예술의 거장 살바도르 달리. 그가 노년을 보낸 카다케스(Cadaques)로 향한다. 달리의 단골 빵집, 식당을 다니며 그의 발자취를 따라가 본다. 스페인의 동쪽 끝 카이알스벙커(Bunquer de Caials)에 서서 바삐 흘러온 여정을 돌아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박소이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