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7:55 (화)
 실시간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이준석 괜찮은 정치인...당선 축하한다"
홍준표 대구시장 "이준석 괜찮은 정치인...당선 축하한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4.1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2월 12일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과 이준석 당 대표가 12일 오후 대구 동성로 어묵가게에서 어묵을 먹고 있다.

 

22대 총선 최대 이슈가 된 지역은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당선된 경기 화성을이다.

이 대표는 42.41%를 득표, 39.73%에 그친 민주당 공영운 후보에게 대역전승을 거뒀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11일 SNS에 한 지지자가 이준석 대표의 당선을 비난하는 글을 올리자 "그래도 이준석은 괜찮은 정치인이다"며 이 대표를 높이 평가한 뒤 "당선을 축하한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와 인터뷰에서 "홍준표 시장이 '대한민국에 이준석이 당선될 수 있는 곳은 없다고 하셨는데 여러 가지 요건을 맞출 수 있는 게 동탄이다"며 당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 동탄에 뛰어들었다고 했다.

홍 시장은 이 대표가 3월 중순 발표된 첫 여론조사 결과 더불어민주당 공영운 후보에게 더블 스코어차로 뒤지자 "이 정도 격차면 뒤집기 어렵다"고 분석한 바 있다.

이 대표는 "화성을 유권자 구성을 보면 기득권 세력이라는 것이 없다. 동탄은 생긴 지 10년이 안 돼 토박이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젊은 층이 많고 거의 100% 아파트 지역이기에 바람 선거에 유리, 단기간에 여론을 만들 수 있는 그런 게 가능했다"며 정밀하게 화성을을 분석, 맞춤형 선거 캠페인을 펼친 것이 주효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