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지난해 12월 몽골에서 출시한 한국식 짜장면, 라멘, 까르보나라 파스타 등 면요리 3종이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 일본, 이탈리아 음식 본연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는데 집중한 결과 짜장면은 8만 여개, 라멘은 6만5000 여개, 까르보나라 파스타 5만 여개 등 출시 3개월 만에 20만 여개가 팔렸다. 일평균 1700여 개 팔린 셈이다.
해당 상품 3종은 출시 첫 한 주간 몽골 점포에서 발주된 모든 물량이 동났고 몽골 현지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CU에서 출시 첫 달 내내 짜장면, 라멘, 파스타가 검색어 순위 TOP 3를 차지했다.
이 밖에 CU가 지난해 4월 몽골 편의점 업계 최초로 판매한 핫바 6종은 약 1년 간 누적 판매량 18만 개를 넘었다. 이는 월평균 1.5만개, 일평균 500여 개 판매되는 수치다.
향후에도 CU는 몽골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카자흐스탄 점포의 소비 동향을 살펴 핫바 운영 상품을 확대하고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한국 상품의 비중을 대폭 늘려갈 계획이다.
김정현 기자 CU 제공
저작권자 © Queen 이코노미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