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2:05 (토)
 실시간뉴스
신토불이 다이어트
쌀겨와 쌀눈으로살 빼기
신토불이 다이어트
쌀겨와 쌀눈으로살 빼기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2.03 0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토불이 다이어트
쌀겨와 쌀눈으로살 빼기




“17개월 만에 88kg에서 66kg으로 효과 봤어요”
원 푸드 다이어트, 물 다이어트, 효소 다이어트, 한방 다이어트…. 공히 다이어트 공화국이라 불러도 딴지를 거는 이가 없을 만큼 한번 시작된 다이어트의 열풍은 식지 않고 있다. 오히려 매달 99.9% 효과를 보인다는 새로운 다이어트 비법이 나와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을 뿐. 하지만 유행하는 다이어트의 대부분이 배를 곯거나 영양소의 섭취를 극도로 제한하는, 건강학적으로 봤을 때 별로 바람직하지 않은 방법들이 대부분이다.
체중 감량은 물론 변비에도 좋아
요즘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쌀겨 다이어트는 무리하게 식욕을 억제하지 않는 다이어트법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식사 전 쌀겨 가루를 물에 타 먹으면 포만감이 들어 자연스레 밥을 덜 먹게 된다는 것. 또한 체중 감량 외에 변비에도 효과가 있다.


이 다이어트로 살을 뺐다고 해 화제가 되고 있는 이는 충남 연기군에 살고 있는 박종분 씨. 17개월 동안 꾸준히 해온 쌀겨 다이어트로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다며 쌀겨 다이어트에 대한 자랑이 대단하다.
“제가 이 다이어트를 17개월 동안 했는데 86kg에서 66kg으로 살이 빠졌어요. 밥 먹기 전에 이것을 먹으니까 밥 양이 줄어들더라고요. 무엇보다 변비가 없어졌어요. 예전에는 며칠씩 화장실을 못 갔는데 이걸 먹은 후로는 속이 개운해졌죠.”
쌀겨 가루를 물에 타 먹기도 하고 밥에 비벼 먹으며 다이어트를 했다는 그녀는 예전에 두 공기씩 먹던 밥의 양이 한 공기로 줄어들었단다. 그녀의 놀라운 변화를 보고 어떻게 하는 거냐고 물어오는 동네 사람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을 정도라고. 쌀겨 다이어트법
1 방앗간에서 빻아온 쌀겨와 쌀눈을 아무런 양념을 하지 말고 깨소금 볶듯이 살짝 볶는다. 그후 미숫가루처럼 약수물에 타 먹는다. 물 1컵에 밥 숟갈로 1~2스푼 정도면 적당하다. 하루 4번, 아침에 일어나서 먹고 하루 세 끼 식사 전에 먹는다. 고소하면서도 쌉싸름한 맛이 나 먹기에 부담이 없다.
2 쌀겨와 쌀눈을 콩고물처럼 밥과 섞어 먹는다. 소금을 넣으면 상하므로 쌀겨에 조선간장을 조금 넣어 먹도록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