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55 (금)
 실시간뉴스
성형외과 상담-코를 높이고 싶어요
성형외과 상담-코를 높이고 싶어요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8.10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결혼한 지 3년차 되는 주부입니다. 전체적으로는 괜찮다는 말을 듣지만 코가 너무 낮아서 열등감을 갖고 있습니다. 모임에 나가 보면 다른 주부들은 대부분 코가 오똑해서 예뻐 보이는데, 저는 낮은 코 때문에 심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어떻게 하면 높은 코를 가질 수 있을까요?

A관상학에서 코는 지성과 직관력, 명예심 등을 판단하는 척도가 되는데, 특히 양쪽 눈 사이의 콧대 부분은 지성을 나타내며 어릴 때 콧대가 낮다가 자라면서 높아진 것이 이를 입증합니다. 서양여성들은 한국 등 동양여성들보다 높은 코를 갖고 있는데, 오히려 서양여성들은 코가 너무 높아서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같은 이유 때문에 서양의 성형외과는 코를 세우는 수술인 융비술보다 코를 낮추는 축비술이 발달해 있으며, 반대로 동양여성들은 저마다 높은 코를 갖고 싶어해서 융비술이 발달해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미국이나 유럽에 가서 융비술을 받는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어리석은 짓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를 세우는 융비술은 콧구멍 안쪽 피부를 1cm 가량 절개, 실리콘을 집어넣어 코 높이와 모양을 조정합니다. 소요시간은 20분 정도이고 흉터도 남지 않는데 콧볼이 넓거나 클 경우 자체 연골을 수정하여 코끝을 좁고 날씬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융비술은 쌍꺼풀수술보다 효과가 훨씬 큰데 코가 얼굴의 한복판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코가 살아나면서 얼굴 전체가 살아나기 때문입니다. 조각 같은 얼굴이라고 할 때의 코는 어김없이 반듯하고 높습니다. 또 콧등의 중간부분이 튀어나와 있는 경우는 심하지 않은 경우 갈면 되지만 많이 튀어나온 경우는 이것을 그냥 평평하게 하면 콧등 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