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7:00 (화)
 실시간뉴스
KAC한국예술원 영화예술·방송영상예술계열 - 엠케이미디어, MOU 협약 체결
KAC한국예술원 영화예술·방송영상예술계열 - 엠케이미디어, MOU 협약 체결
  • 박소영
  • 승인 2017.04.2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지난 18일 엠케이미디어 (대표이사 김경섭)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한국예술원과 엠케이미디어는 지난 18일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 본관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및 영상제작 분야 인재 양성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예술원은 엠케이미디어와 공동으로 교육, 영상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재 양성을 위해 양적·질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한국예술원 영화과 및 방송제작과/방송연출과의 유망한 인재들의 현장 실습 및 취업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예술원과 협약을 맺은 엠케이미디어는 영상제작과 특수 촬영을 전문적으로 하는 미디어 기업으로 영상 기획, 촬영 그리고 편집, 중계, 컨설팅 등 모든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문 미디어 기업이다.

협약을 맺은 한국예술원 방송제작과/방송연출과는 드라마 "태조 왕건", "겨울연가" 등을 기획한 KBS 드라마국장 출신인 최상식 명예학장, KBS ‘1박2일’ 촬영감독으로 유명한 지상열 교수가 있다. 이외에도 팬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이사 이자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움직이는 영향력 있는 인물로 5위에 선정 된 바 있는 박영석 교수, 드라마 '킬미힐미', '풍문으로 들었소' 의 김희열 교수가 있다.

또한 시트콤 '순풍산부인과',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 등 1,000여편 이상의 작품을 제작한 윤인섭 교수,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이은규 교수 등 전문가들이 직접 학생들에게 현장의 노하우와 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 교수진으로부터 수업을 받고 있는 학생들은 인제드림하이 페스티벌 영상 스태프, 상암 DMC버스킹 공연 및 평창 스페셜 뮤직&아트 페스티벌, KBS2 '불후의 명곡', KBS2 ‘연예가 중계’, MBC '진짜 사나이‘, MBC '우리 결혼 했어요’ ,  KBS1 <사장님이 美쳤어요> 등 스태프로 활약하였으며 최근에는 영국 대표 록밴드 콜드플레이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2 공연에서 스태프로 활약 하였다.

그리고 한국예술원 영화예술학부는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한 전통있는 학부로 1996년 국내 최초의 사립영화학교 네오필름 아카데미에서 시작해 영화연출부터 편집까지 전문 설비를 갖추고 실무중심의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재학 중 다양한 실무수업, 포트폴리오 제작으로 현재 많은 졸업생이 상업영화 현장에서 영화인으로 거듭나고 있다.

영화예술학부는 주원 주연의 영화 <패션왕>, 중국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한중합장영화 흥행순위 2위의 <이별계약> 오기환 학과장, 영화 <럭키>를 연출하고 <올드보이>, <남쪽으로 튀어>에 참여한 이계벽 교수, 영화 <파주>의 박찬옥 감독, <소셜포비아>, <귀향>, <4등>의 편집감독 박민선 교수,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 앵글 경쟁부문 진출 및 모스크바 영화제 단편경쟁 최우수상을 받은 윤부희 교수 등 스타 교수진으로 구성되어있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18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최소화하고 인적성검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 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우선선발전형 기간에 합격을 하고 입학을 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이 된다. 그리고 2018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는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