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8:00 (목)
 실시간뉴스
가평 자라섬 대표축제 오늘 19일 개최
가평 자라섬 대표축제 오늘 19일 개최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4.04.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열린 캠핑페어

 

가평군 자라섬 대표 축제 ‘글로벌 아웃도어 캠핑페어(GOCF)’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열린다.

GOCF는 아웃도어 및 캠핑 트랜드와 핫한 브랜드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야외 전시행사로 올해 3회째를 맞이한다.

가평군이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2024년 자라섬 대표 축제에 선정하면서 지난해보다 두 배 많은 2만5천여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독특한 캠핑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제3회 글로벌 아웃도어 캠핑페어는 지역과 상생하며 지역경제 활성에 동참하는 축제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행사 기간 관내 식당, 주요소, 마트, 카페, 관광지, 레저시설 등을 이용한 영수증을 가져오면 2만 원당 응모 쿠폰 1매를 나눠주고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구매 입장권 일부를 현장에서 지역화폐인 가평사랑상품권 5천 원으로 돌려줘 가평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면서 상가들의 호응을 구한다.

올해 행사는 그 규모가 확대됐다. 캠핑과 관련된 특색있는 용품 업체 150여 개가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와 구매를 돕는 한편 북한강 대표 관광지인 자라섬 중도 전시장에는 캠핑용품 판매 및 전시 부스와 먹을거리가 마련되고 서도는 브랜드 캠핑존 등으로 나눠 운영된다.

축제 기간 중 20일에는 다채로운 공연도 선보이는 가운데 감미로운 목소리 캠핑 발라더 민경훈과 차세대 공연 퀸 명품 보컬 박혜원, 상큼 발라더 여신 오아, 김광석 다시 부르기 대상 수상자 이규형이 무대에 오른다.

또 전자음악 통제관 허조교의 디제잉 공연과 일상 속의 선물 같은 음악을 들려줄 피카보, 뉴즈 등이 출연해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전망이다.

앞으로 국내 최대규모의 캠핑페어로 발전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큰 역할이 기대되는 글로벌 아웃도어 캠핑페어는 가평군과 군 야영연합회가 후원하고 캠핑장 실시간 예약 플랫폼인 ‘땡큐캠핑’을 운영하는 하비비커뮤니케이션이 주최·주관한다.

류정현기자 사진 가평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