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23:15 (화)
 실시간뉴스
한국예술원 보컬전공 곽태훈·정민혜 교수, 울랄라세션과 tvN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 16 OST 발매
한국예술원 보컬전공 곽태훈·정민혜 교수, 울랄라세션과 tvN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 16 OST 발매
  • 박소영
  • 승인 2018.01.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예술원 보컬전공 곽태훈 교수와 울랄라세션의 신곡 앨범(좌), 정민혜 교수의 솔로곡 '알거든요'(우)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실용음악예술계열 보컬전공 공기남 곽태훈 교수와 보컬 미네로 활동 중인 정민혜 교수가 참여한 tvN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6 OST 가 발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을 발표한 공기남 곽태훈 교수와 공기남녀 보컬 미네로 활동 중인 정민혜 교수는 각각 다른 곡으로 같은 tvN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6 OST 앨범에 참여했다.

곽태훈 교수는 울랄라세션과 함께 tvN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6 OST 앨범에서 우울해하지 말아요‘ 라는 곡을 발표 했으며 정민혜 교수는 ’알거든요‘ 솔로곡을 발표 했다.

곽태훈 교수와 울랄라세션과 함께한 곡은 답답하고 우울한 이들을 위한 위안의 목소리를 담았으며 정민혜 교수의 솔로곡은 어쿠스틱 기타와 리드미컬한 퍼커션의 협주 콜라보가 돋보이는 어쿠스틱 미디움 팝곡이다.

작곡 및 프로듀싱을 한 공기남 곽태훈 교수는 "어느 순간 모든 일이 마치 자신의 잘못으로 느껴질 때 우리는 스스로 자책하고 탓하게 되는데, 그런 분들에게 이 곡을 전하고 싶다"고 기획 배경을 밝혔다.  

곽태훈 교수는 로꼬, 노을, 걸스데이, 울랄라세션, 포스트맨, 디에이드(구 어쿠스틱콜라보), 마인드유(구 어쿠루브)등 수많은 유명 가수들의 프로듀서, 작곡가로 활동했으며 현재 혼성듀오 '공기남녀'의 리더이다.

정민혜 교수는 그룹 '공기남녀' 메인(보컬,작사가)이며 '컬투쇼' 공연 음악 프로듀싱 및 OST '어머님은 내 며느리' , '결혼 못 하는 남자' 등에 참여한 바 있다.

곽태훈 교수와 정민혜 교수가 있는 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보컬전공, 싱어송라이터전공, K-POP전공, 기악전공)은 대한민국 대표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김형석 학장, 신치림 하림 교수, ‘나였으면’의 가수 나윤권 교수, ‘신촌을 못 가’ 가수 포스트맨 성태 교수, 전 가비앤제이 멤버 장희영, 가수 나윤권·나비·가비엔제이 '희영'·응답하라 1994 '도희' 보컬 코칭 보컬 코칭을 해온 김현하 교수, 록밴드 콩코드유니버스(Concord Universe)의 보컬과 베이스를 맡고 있으며 11년째 부산 국제 록페스티벌의 프로그래머/감독을 맡고 있는 이재형 교수 등이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이외에도 마크툽X구윤회 - Marry Me 구윤회 교수, 전 에메랄드 캐슬 멤버 지우 교수 등 스타 교수진이 학생들을 위한 일대일 교육 및 실무 위주 교육을 담당하고 있으며 재학생들을 위한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지원, 정기 공연 개최 지원, 그리고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울림, DSP 등 대형 기획사 단독 오디션 개최를 지원하여 뮤지션 데뷔를 돕고 있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18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2018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일부 지원된다. 2018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는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