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1:20 (화)
 실시간뉴스
사후관리가 특히 중요한 임플란트, 이 것은 주의해야
사후관리가 특히 중요한 임플란트, 이 것은 주의해야
  • 박소영
  • 승인 2018.03.1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는 시술자의 노하우와 실력이 중요하지만 시술 후 사후관리 또한 매우 중요한 시술로 알려져 있다. 그만큼 얼마나 관리를 하느냐에 따라 수명이 좌우될 수 있기 때문인데, 아무리 최첨단 장비를 이용해 어려운 임플란트 시술을 성공률 높은 결과로 이끌어내고 있다 하더라도 사후관리가 제대로 이행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 된다.

임플란트 시술이 끝난 후 개인적인 관리를 철저히 하지 않을 경우 발생되는 가장 큰 문제는 임플란트 주변에 치석이나 치태가 쌓여 염증이나 부작용이 발생되는 것이다. 동두천임플란트 치과 동두천치과의원 성용휘 대표원장은 “치석과 치태는 임플란트 수명에 매우 안 좋은 영향을 미치는데 심해지면 임플란트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는 말로 사후관리가 특히 중요한 시술이라고 말한다.

또한 식사 후 반드시 꼼꼼한 양치질과 치실, 치간 칫솔을 사용하여 음식물이 굳어 치석과 치태가 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것이 필수로, 청결한 구강위생관리는 임플란트의 수명을 늘려줄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구강건강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꼭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또한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임플란트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과도하게 딱딱한 음식이나 질긴 음식을 무리해서 섭취하면 임플란트 보철물이 파손된다거나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더불어 금연 역시 임플란트 시술을 받은 후라면 무조건 피하는 것도 필요하다.

동두천치과의원 성용휘 대표원장은 “임플란트 시술이 끝난 후에는 철저한 개별 맞춤 사후관리를 통해 환자들이 임플란트를 더욱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치과들이 신경 쓰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 관리에 소홀한 경우가 많아 안타까운데 비싸고 힘든 임플란트인 만큼 주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