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5:05 (화)
 실시간뉴스
[EBS 파란만장] 사랑과 쩐(錢)쟁… 이다도시, 전남편과 양육비 분쟁 공개
[EBS 파란만장] 사랑과 쩐(錢)쟁… 이다도시, 전남편과 양육비 분쟁 공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1.12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 강사 김미경, 이재용 아나운서 힐링 토크쇼
EBS1TV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가족이지만 피할 수 없는 사랑과 쩐(錢)쟁’
EBS1TV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가족이지만 피할 수 없는 사랑과 쩐(錢)쟁’

전남편에게서 “내 아이 아냐”라고 들은 두 아이 엄마의 사연
전남편은 구속, 딸은 몰래 카드… 평생 돈과 전쟁 치른 여성

오늘(12일) 스타 강사 김미경과 이재용 아나운서의 힐링 토크쇼 EBS1TV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12회에서는 <가족이지만 피할 수 없는 ‘사랑과 쩐(錢)쟁’> 편이 방송된다.

이날 방송되는 EBS ‘인생 이야기 파란만장’에서는 돈을 두고서 가족 혹은 한때는 사랑했던 전남편과 갈등하고 있는 주인공들의 파란만장한 사연이 공개된다. 이날 함께 한 출연자들은 돈으로 인해 갈등하고 있는 이들의 사연에 공감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고민하고 조언을 건넸다.

먼저 이날 ‘인생 이야기 파란만장’에서는 돈을 둘러싸고 가족 혹은 이제는 남이 된 전남편과 갈등하고 있는 사연의 주인공들이 출연한다.

이어 시댁 집을 팔고 새로 이사 간 사실을 아주버니에게서 직접 듣지 못하고,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해 도움을 요청했지만 거절당한 며느리가 섭섭함을 토로한다. 

또한 전남편이 구속되고, 딸이 몰래 카드 현금 서비스로 약 천만 원을 사용하는 등 한평생 돈과의 전쟁을 겪은 여성의 사연이 공개된다. 특히 이 출연자는 딸이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그것을 수습하는 과정에서 딸의 모야모야병과 해마 경화증 발병을 알 수 있어서 오히려 다행이었다고 말하는 등 돈에 초월한 모습을 보여줬다.

그리고 전남편의 폭력으로 이혼 후 두 아이를 혼자 키우는 엄마가 스튜디오를 찾았다. 지난해 3월 이후 끊긴 전남편의 양육비 지급에 연락을 시도했으나 아이들의 존재마저 부정했다는 전남편의 이야기에 출연진들도 다 같이 분노했다고 전해진다. 또한 첫째 아이가 중증 자폐 장애를 앓고 있어 취직도 창업도 쉽지 않다는 사실을 밝혀 녹화장은 안타까움으로 가득 찼다는 후문이다.

한편 방송인 이다도시도 전남편과의 양육비 분쟁을 공개했다. 이다도시는 이혼 후 10년간 단 한 번도 양육비를 받지 못해 홀로 두 아이의 학비와 생활비를 부담하며 방송 일 외에도 통·번역 업무까지 맡으며 온갖 일을 했던 지난날을 떠올렸다. 이후 양육비 이행관리원이 설립되자 기대를 품고 소송을 진행했지만, 지난 5년간의 노력과는 달리 결국 기각돼 분노와 허망함이 컸다고 털어놓았다.

청중의 힘든 마음을 위로하는 스타강사 김미경과 따듯한 공감 능력의 아나운서 이재용이 함께하는 힐링 토크쇼 EBS1 ‘인생 이야기 파란만장’은 매회 고민과 아픔을 가진 사람들이 출연해 파란만장한 인생사를 함께 나누고,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돈을 둘러싼 가족 혹은 한때는 사랑했던 이와의 갈등에 관한 이야기는 12일(목) 저녁 9시 50분에 방송되는 EBS ‘인생 이야기 파란만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1TV 인생이야기 파란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