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4:30 (화)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배우 정은표 충주 여행법…악어떼 잡고 활옥동굴·종댕이길·수안보 온천까지
[EBS 한국기행] 배우 정은표 충주 여행법…악어떼 잡고 활옥동굴·종댕이길·수안보 온천까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2.09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찬바람이 불면 3부.  나 홀로 떠나볼까’ / EBS 한국기행
‘찬바람이 불면 3부. 나 홀로 떠나볼까’ / EBS 한국기행

오늘(12월 9일, 수요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에서는 ‘찬바람이 불면’ 3부가 방송된다.

열한 장의 달력은 어느새 뜯겨나가고 남은 건 12월 달력 한 장! 불어 오는 찬바람과 함께 허전하고 시린 마음은 나만의 것은 아닐 터. 

그런 당신에게 권한다. 뚜벅뚜벅 여행길에 올라라. 주저함은 물길 따라 흘려보내라. 그리고 찬바람 헤치는 삶과 마주하라. 얼마 남지 않은 한 해를 씩씩하고, 즐겁게 채워넣자.

이날 <한국기행> ‘찬바람이 불면’ 3부에서는 ‘ 나 홀로 떠나볼까’ 편이 방송된다.

‘찬바람이 불면 3부.  나 홀로 떠나볼까’ / EBS 한국기행
‘찬바람이 불면 3부. 나 홀로 떠나볼까’ / EBS 한국기행

◆ 배우 정은표의 충주를 여행하는 법

아는 동네라 생각했지만 잘 알지 못했던 충북 충주. 평소 가족과의 여행을 즐기는 배우 정은표 씨가 오늘은 나 홀로 여행에 도전해보기로 했다.

우선, 빨간 스쿠터에 몸을 싣고 바람의 라이더가 되어보기. 충주호로 인해 월악산자락이 물에 잠겨 생긴 악어떼를 잡으러 달려간다. 이어 도착한 곳은 국내 유일의 활석광산, 활옥동굴. 실제 이곳 광부였던 임제종 씨에게 듣는 생생한 광산 이야기는 덤. 송어 떼와의 카약킹과 와인 한 잔까지 즐겨본다.

시원한 바람 한 줄기 생각날 때 찾아간 호수를 끼고 있는 산책길, 종댕이길. 밖으로 떠나더라도 종당(종댕)에는 그리워서 다시 오고, 죽어서라도 찾는다 하여 종댕이란다. 호젓한 길 따라 배추 수확을 하는 어머니와 나지막한 집들, 그리운 풍경이 그곳에 있다.

여행의 피로는 이곳에서 날려버리기로 한 배우 정은표 씨, 예부터 약물로 유명해 왕이 즐겨 찾았다는 수안보 온천이다. 소박하고 수수한 멋이 있고, 정이 넘치는 충주, 그리워서 ‘종당’에는 또 찾을 것 같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