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22:25 (수)
 실시간뉴스
피부 뒤집어졌을 때 점점 악화 된다면…살펴 보아야 할 세가지
피부 뒤집어졌을 때 점점 악화 된다면…살펴 보아야 할 세가지
  • 유정은 기자
  • 승인 2021.02.2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에 신경을 쓴다고 쓰는데도 울긋불긋하게 트러블이 올라오기도 하고 아침까진 작았던 뾰루지가 밤에보니 염증기가 나타나며 화농성으로 변해 있기도 한다. 

이렇듯 거울을 볼 때마다 스트레스를 만드는 피부트러블은 무슨 이유들로 발생하며 악화시키는 이유는 무엇이 있을까?

피부트러블은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대체로 ‘기본’을 숙지하지 못한 경우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다.

첫 번째로는 각질 관리가 소홀한 경우이다. 각질은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고 억지로 제거를 하지 않아도 스스로 탈락되지만 정상적이지 않은 피부 턴오버를 가지고 있거나 자극적인 성분의 클렌저를 사용하거나 무리한 세안법이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여드름은 대체로 모공 안에 있는 피지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여 발생하므로 자극을 주지 않는 방식으로 세안하고 적절한 제품을 사용하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 번째는 스트레스나 옳지 못한 식습관, 비위생적인 손으로 얼굴을 자주 만질 경우, 피지를 과잉하게 하는 일부 약물, 땀과 노폐물이 쌓인 피부를 청결하게 관리하지 못하는 등 원인을 개선하지 못하고 그대로 유지하는 경우 피부트러블이 악화 될 수 있다.

마지막 세 번째는 본인의 피부타입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자극적인 제품을 이용하여 피부 밸런스를 망가뜨려서 피부가 뒤집어지는 경우가 있다.

유분이 과잉한 지성 피부인데 과도하게 유분기가 많은 화장품을 선택하거나 너무 건조한 피부인데 적절한 수분을 제공해주지 않는 화장품을 선택할 경우도 피부를 상하게 할 수 있다.

피부가 뒤집어졌을 떄 트러블 관리를 위해 빼먹지 말아야 할 것이 ‘건강한 성분’의 저자극 화장품을 통해 피부를 케어하는 것이다. 

무작극 화장품 브랜드 스킨구하리의 리바이브 테라피 엔에프 크림은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자연 유래 원료를 사용한 저자극 화장품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피부 장벽 강화에 용이한 7가지 BSASM 성분과 논코메도제닉으로 스트레스를 받아 예민해진 피부에 저자극으로 작용하여 트러블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