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1 06:05 (화)
 실시간뉴스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장문정 소장 “설득의 타이밍을 잡아라”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장문정 소장 “설득의 타이밍을 잡아라”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3.3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문정 소장 ‘감성으로 설득하라 2부 - 설득의 타이밍을 잡아라’ /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장문정 소장 ‘감성으로 설득하라 2부 - 설득의 타이밍을 잡아라’ /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오늘(3월30일) EBS1TV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는 마케팅 컨설팅 회사 ‘MJ소비자연구소’ 장문정 소장의 <감성으로 설득하라> 5부작 특강 제2편이 방송된다.

이성 언어로 메시지에 확신을 더했다면, 이제는 감성 언어로 소비자와의 관계를 다질 차례다. 관계는 마음에서 시작한다. 눈길을 끄는 광고는 많지만, 마음을 끄는 광고는 드물다. 마음까지 도달하는 메시지가 필요한 이유다. 마케팅과 세일즈를 더욱 극대화하는 다섯 가지 방법을 배워본다. 

장문정 소장에게서 듣는, 총 5강으로 구성된 ‘감성으로 설득하라’. 이날 제 2편에서는 ‘설득의 타이밍을 잡아라’ 편이 소개된다. 

◆ 장문정 엠제이소비자연구소 대표이사 / 엠제이쇼핑 대표이사

쇼호스트 출신의 마케팅 세일즈 언어 전문가.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광고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LG그룹, 미국 월마트, 일본 JVC 등 국내외 대기업에서 전략기획, 시장분석, 영업환경 구축 등 세일즈 및 마케팅 전문가로 활약했다. 이후 CJ오쇼핑 쇼호스트로 매출 기네스 최고 기록을 세우고 베스트 쇼호스트상을 수상했으며, 단 1시간 사업설명회에서 210억 매출을 낸 세일즈 언어의 고수다.

현재 마케팅 컨설팅 회사 ‘MJ소비자연구소’ 소장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카피, 판매사원을 위한 표준 세일즈 매뉴얼, 리플릿 제작, 사진 촬영, 사업설명회 기획 제작 등 토털마케팅솔루션을 제공한다. 저서로 『팔지 마라, 사게 하라』, 『왜 그 사람이 말하면 사고 싶을까?』 등 5권이 있다.

▶ 설득의 타이밍을 잡아라 (3월 30일(화) 방송)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무엇을 파느냐보다 언제 파느냐가 더 중요하다. 잘 만든 상품도 타이밍이 좋지 않으면 빛을 보기 힘들다. 반대로 흔한 상품이지만 타이밍이 좋다면 많이 팔 수 있다. 그만큼 마케팅에서 타이밍의 힘은 강력하며, 특히 계절과 기념일은 지갑을 열게 한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시즌 전략에 대해 알아본다.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장문정 소장의 소비자 설득 전략 특강 ‘감성으로 설득하라’ 5부작은 3월 29~4월 2일 낮 12시 1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비즈니스 리뷰 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