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07:20 (금)
 실시간뉴스
IBK기업은행, 개인카드·기업카드 합친 'CEO카드' 출시
IBK기업은행, 개인카드·기업카드 합친 'CEO카드' 출시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1.06.2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O카드(IBK 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 개인카드와 기업카드를 하나로 합친 듀얼카드 'CEO카드'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기업은행에 따르면 'CEO카드'는 상단에 개인카드, 하단에 기업카드를 배치해 고객이 여러 장의 카드를 소지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CEO들에게 특화된 전용카드가 있으면 좋겠다'는 아이디어를 내고 상품 서비스부터 카드명, 디자인까지 개발 과정을 직접 챙긴 것으로 전해졌다.

'CEO카드'는 개인카드와 기업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개인에게 '유틸리티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적립한 포인트는 전 세계 항공권 구매, 국내 골프장 그린피 결제에 사용할 수 있고 카드대금 납부, 페이북 쇼핑, 캐시백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개인카드는 △국내 이용금액의 1.0% △주유소·전기차충전소·호텔·면세점 이용금액의 1.5% △해외 이용금액의 2.0%가 포인트로 적립되며 기업카드는 국내·외 모든 가맹점 이용금액의 0.3%가 적립된다. 전월 실적 기준은 개인카드가 70만원, 기업카드가 50만원이다.

CEO카드는 고객이 원하는 경우 개인카드 단독으로도 발급 신청할 수 있다. 연회비는 듀얼카드의 경우 국내외 겸용 23만원, 국내전용은 22만4000원, 개인카드만 발급할 경우 국내외 겸용 22만원, 국내전용은 21만5000원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불편사항은 개선한 혁신적인 카드상품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