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23:10 (수)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아듀 2021! 5일간의 세계 일주…세상 끝의 비경, 아르헨티나 여행
[세계테마기행] 아듀 2021! 5일간의 세계 일주…세상 끝의 비경, 아르헨티나 여행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2.2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주(12월 27~31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5일간의 세계 일주’ 5부작이 방송된다.

세계 각국의 다른 매력을 느끼러 떠나다. 남아메리카, 유럽, 오세아니아, 아시아 대륙마다 떠나는 꿈의 여행!

신비한 대자연을 품은, 아르헨티나.
낭만을 느끼며 걸어보는, 스페인.
눈부신 풍경을 지닌, 호주.
눈의 왕국, 일본 홋카이도.

세계 곳곳의 아름다운 풍경과 대자연 속에 살아가는 희귀 동물들 각국의 따뜻하고 유쾌한 사람들을 만난다.

오늘(27일) <세계테마기행> ‘5일간의 세계 일주’ 1부에서는 ‘세상 끝의 비경, 아르헨티나’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밥장(일러스트레이터) 씨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5일간의 세계 일주 1부. ‘세상 끝의 비경, 아르헨티나’ / EBS 세계테마기행

 

■ 세상 끝의 비경, 아르헨티나 - 12월 27일 저녁 8시 40분

‘5일간의 세계 일주’로 떠난 아르헨티나(Argentina)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Buenos Aires)에서 여정을 시작한다. 

19세기 말, 보카지구(La Boca)에 정착한 유럽 이민자들에 의해 탄생한 탱고(Tango). 유명 예술가들이 방문한 카페 트로토니(Café Tortoni)에서 강렬하고 애절한 탱고를 느껴본다. 

살타 역(Estación de Salta)에서 출발해 아찔한 협곡 위를 달리는 구름기차(Tren a las Nubes). 이 기차는 해발 4,220m 라 폴보리자 육교 역(Estación Viaducto La Polvorilla)에 도착한다. 정차한 15분 동안 맛있는 먹거리와 라마 털로 짠 의류를 판매하는 반짝 시장이 열린다. 

카파야테(Cafayate)로 향하는 길에 발견한 과나코(Guanaco). 가까이 보기 위해 다가가지만 달아나는 과나코! 아쉬움을 뒤로 하고 파타고니아 남부에 있는 빙하 국립공원(Parque Nacional Los Glaciares)으로 향한다. 

빙하 국립공원의 인기 체험인 빙하 트레킹. 500년 동안 빙하의 물이 고인 깊은 물웅덩이를 보며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껴본다. 파타고니아 위에서 빙하 얼음을 담은 위스키 한잔의 맛은 어떨까? 

전망대에서 보는 페리토 모레노 빙하(Perito Moreno Glacier). 거대한 얼음벽이 떨어지는 대자연의 순간을 함께하며 여정을 마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