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03:30 (목)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대자연 아르헨티나, 이구아수국립공원에서 부에노스아이레스까지
[세계테마기행] 대자연 아르헨티나, 이구아수국립공원에서 부에노스아이레스까지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2.2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2월 28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5일간의 세계 일주’ 2부가 방송된다.

세계 각국의 다른 매력을 느끼러 떠나다. 남아메리카, 유럽, 오세아니아, 아시아 대륙마다 떠나는 꿈의 여행!

신비한 대자연을 품은, 아르헨티나.
낭만을 느끼며 걸어보는, 스페인.
눈부신 풍경을 지닌, 호주.
눈의 왕국, 일본 홋카이도.

세계 곳곳의 아름다운 풍경과 대자연 속에 살아가는 희귀 동물들 각국의 따뜻하고 유쾌한 사람들을 만난다.

이날 <세계테마기행> ‘5일간의 세계 일주’ 2부에서는 ‘대자연의 파노라마, 아르헨티나’ 편이 방송된다. 이날도 밥장(일러스트레이터) 씨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5일간의 세계 일주 2부. ‘대자연의 파노라마, 아르헨티나’ / EBS 세계테마기행
5일간의 세계 일주 2부. ‘대자연의 파노라마, 아르헨티나’ / EBS 세계테마기행

■ 대자연의 파노라마, 아르헨티나 - 12월 28일 저녁 8시 40분

전날 ‘세상 끝의 비경, 아르헨티나’ 편에 이어 오늘은 아르헨티나와 브라질의 국경 지대에 형성된 이구아수국립공원(Iguazú National Park)에서 여정을 시작한다. 

공원 내 열대 우림 생태 기차(Rainforest Ecological Train)를 타고 이구아수 폭포(Iguazu Falls)로 향한다. 이구아수 최대의 폭포인 악마의 목구멍(Garganta do Diablo). 스피드 보드를 타고 악마의 목구멍의 거센 물살을 온몸으로 느껴본다. 

그리고 국립공원 내 조류공원(Parpue das Aves)에는 이구아수 주변 밀림에 서식하는 다양한 희귀 동ㆍ식물을 볼 수 있다. 그곳에서 가장 인기 많은 토코투칸(Toco Toucan)의 매력에 빠져본다. 

살리나스그란데스(Salinas Grandes)는 안데스의 대염전. 그곳에서 소금을 채취하는 인디오를 만나본다. 광대한 목축 지대 팜파스(Pampas). 그곳에 살며 유목 생활을 하던 목동, 가우초(Gaucho)를 만나 그들의 삶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그곳에서 말타기 체험과 쇠고기 숯불 구이인 아사도(Asado)를 먹어본다. 

탱고의 발상지인 부에노스아이레스(Buenos Aires). 산텔모 시장(San Telmo)의 거리에서 리베르탱고(Libertango) 연주를 감상한다. 거리가 곧 무대가 되는 시민들의 탱고를 보며 정취를 느껴 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