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9 00:30 (일)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강진군 고양시 고창군
[지자체 오늘] 강진군 고양시 고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2.29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전라남도 산림행정 종합평가 우수상 수상]  
 

삼흥저수지
삼흥저수지

 

강진군이 전라남도에서 실시한 ‘2021년 산림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과 인센티브 사업을 받는다고 밝혔다.

평가는 전남도에서 매년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산림행정 전반에 대한 추진상황과 집행성과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시군을 선정한다. 평가는 정부합동평가와 숲속의 전남 만들기, 도시숲 조성 등 전남도 주요 시책사업 등 총 3개 분야 19개 지표에 대해 심사했다.

강진군은 올 한해 칡덩굴 조기 제거 및 경제수·지역특화 조림사업 등을 통한 다목적 산림자원 육성, 선제적 산사태 및 토사유실 예방을 위한 사방시설의 우기 전 시공, 소각산불 제로화 활동 강화 등 적극적인 산림행정 추진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칠량면 삼흥저수지 일원에 장미·수국·구실잣밤나무 등 총 3,479주의 수목을 식재하는 주민·단체 참여숲을 조성하는 등 숲속의 전남 만들기 사업에도 적극 추진하였다.

임창복 해양산림과장은 “2021년 한 해 동안 건강하고 소득으로 이어지는 산림행정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임업인들과 함께 더 푸르고 쾌적한 산림을 형성하고 발전하는 산림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시, 대학생 진로 멘토 찾는다]

 

고양시(시장 이재준) 청소년진로센터가 27일부터 고양시 중·고등학생들의 학과 선택 및 진로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학생 멘토단‘고양유니브’를 모집한다. 멘토단으로 활동하는 대학생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수료조건 충족 시 수료증, 우수멘토 표창도 주어진다.

2016년부터 조직된‘고양유니브’는 고양시 거주, 고양시 소재 대학 재학생들로 구성된 관내 중·고등학생의 진로 멘토다. 고양유니브는 학과멘토링, 학습멘토링, 학과를 연계한 진로동아리 활동을 지원해오고 있다.

2021년도에는 186명이 대학생 멘토로 선발되어 18,000여명의 학생들에게 멘토링을 제공하였으며 학과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고양유니버스라는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고양유니브’는 고양시에 거주하거나, 고양시 소재 대학교에 재학(휴학)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군인과 사회복무요원을 제외하고 22학년 예비대학생부터 신청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 또는 포스터상의 Q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1월 14일까지이며 기타 서류는 합격 이후 안내에 따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박병홍 농촌진흥청장, 고창군 과학영농 현장 방문]

농진청장, 고창 농업현장 방문(왼쪽에서 세번째)

 

농촌진흥청 박병홍 청장이 지난 27일 코로나19 현장점검을 위해 고창군 과학영농 서비스시설 및 농업현장을 방문했다.

고창군은 고창 농산물 안전성 입증과 농업인 편익 제공을 위해 토양검정실, 가축퇴액비 분석실을 이전해 미생물배양장, 조직배양실, 농산물 안전분석실, 토양검정실을 통합한 과학영농시설(고수면 인성로 304)을 내년 1월부터 운영한다.

이날 방문은 고창군수가 동행한 가운데 고창군의 쉼드림영농조합법인(대표 장연희)을 찾아 복분자 족욕장 등 치유체험장과 치유식당을 둘러보며 현장 어려움 들었다.

박병홍 청장은 과학영농서비스 확대 및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한 농업기술 보급 최일선 현장을 꼼꼼히 살피고, 농업인이 많이 출입하는 곳인만큼 코로나19 방역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당부했다.

박병홍 청장은 “앞으로 농업 현장과의 소통을 통해 농업분야 실용 기술 개발과 보급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