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0:15 (화)
 실시간뉴스
安 "현정부 방역정책은 '정치방역'" … 정부에 손실보상 등 7개항 권고
安 "현정부 방역정책은 '정치방역'" … 정부에 손실보상 등 7개항 권고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3.2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인수위원장이 21일 서울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열린 제1차 코로나비상대응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2.3.21
안철수 인수위원장이 21일 서울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열린 제1차 코로나비상대응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2.3.21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의 안철수 인수위원장은 22일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현정부의 방역정책을 저희는 정치방역이라고 평가한다"며 현정부에 7가지 권고사항을 제시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삼청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전날(21일) 코로나비상대응 특위 회의에서 논의된 현정부 방역정책 평가에 대해 "여론에 따른 정책결정이어서 여러 실수가 나왔다는 분석"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안 위원장은 "새 정부는 이것을 과학방역, 즉 객관적 자료에 근거한 정책결정을 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코로나비상대응특위는 현 정부에 7가지 권고사항을 제시했다.

안 위원장은 "현재 재택치료를 하고 있는데 동네 의원에서 대면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바꿔야 한다고 제안한다"며 "고령이나 기저질환 등 고위험군에 해당되는 확진자가 있는 데 이분들에게 증상이 나타날 경우 최우선적으로 검사하고 치료받을 수 있게 하는 패스트트랙을 만드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의 코로나 확진자 데이터, 그리고 백신 부작용 데이터, 이런 자료들을 모두 다 투명하게 공개하고 분석하는 것이 옳겠다"며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해서 항체 양성률을 정기적으로 조사해서 방역정책에 반영하는 게 좋겠다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특히 5~11세 백신접종에 대해 여러 고민들이 많지 않나 싶은데 현재 강제는 아니나 본인이나 부모의 선택에 맡기는 게 바람직하다고 의견을 모았다"며 "방역패스는 현 정부에서도 중단된 상태인데 더는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팍스로비드 등 경구치료제가 굉장히 모자란데 경구치료제 확보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마지막으로 손실보상에 대한 조치사항도 논의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 영업상황이 아직 정상화되지 않은 만큼 금융위에서 금융권과 조속히 협의를 완료해서 만기연장, 상완유예 조치를 시행할 것을 인수위 차원에서 요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