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6:20 (화)
 실시간뉴스
성균관대·KT, 졸업 요건으로 'AI 실무자격인증제' 도입한다
성균관대·KT, 졸업 요건으로 'AI 실무자격인증제' 도입한다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5.1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대 학생들이 캠퍼스에서 인공지능 실무 자격인증 제도인 'AIFB(AI Fundamental Business)'를 알리고 있다. (성균관대 제공) 

성균관대는 인공지능(AI) 실무 자격인증 제도인 'AIFB(AI Fundamentals for Business)'를 졸업요건 가운데 하나로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AIFB는 KT가 실무형 AI 인재 양성을 위해 개발·운영 중인 자격인증 제도를 말한다.

성균관대에서는 공통 졸업 요건으로 '신(新)3품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는 인성·글로벌·창의·AI·인턴십 5개 영역 중 인성영역을 포함해 총 3개 영역에서 활동을 수행하거나 전문자격을 취득해야 졸업할 수 있도록 한 제도다.

이 가운데 AIFB 자격을 취득하면 AI영역 졸업요건을 충족한 것으로 인정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KT는 올 여름 방학 '성균관대 도전학기'를 운영하면서 AIFB 중급트랙인 '어소시에이트(Associate)' 교육과정과 시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진영심 KT 그룹인재개발실장 상무는 "AIFB를 준비하고 도전하는 과정에서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분석과 모델링 경험을 쌓을 수 있다"며 "AIFB 취득이 객관화하기 어려운 AI 활용 역량을 검증하는 지표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조준모 인문사회과학캠퍼스 부총장 겸 교무처장도 "KT의 AIFB 도입을 통해 성균관대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향상과 더불어 AI분야 실무 경험을 축적하며 융복합 창의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