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8 18:0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보령시
[오늘의 지자체] 보령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2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신속집행률 70.3% 달성…경기 회복 마중물 역할 ‘톡톡’]

 

- 도내 3위 기록 중으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19일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가져

보령시는 16일 기준 지방재정 신속집행률이 목표 대비 70.3%에 달하고 있어 지역 경기 회복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고효열 시장 권한대행과 관계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시에 따르면 올해 지방재정 신속집행 대상액은 5699억 원으로 이중 상반기 목표액은 3176억 원이며, 16일 현재까지 2233억 원을 집행해 충청남도 내 15개 시군 중 3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고 주민생활과 밀접한 소비투자 분야에서는 잠정 목표액 1040억 원 중 368억 원을 집행해 집행률은 35.4%로 오는 6월말까지 목표액을 초과달성 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를 위해 시는 2분기에도 관급자재 선고지, 선금 및 기성금을 통해 공사비를 최대한 집행하고 긴급입찰, 민간경상사업보조금 일괄교부, 민간자본 선금 지급 등 지방재정 신속집행 특례제도를 적극 활용해 집행률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고효열 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됐던 경제가 차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신속집행을 통해 경기 회복에 더욱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집행 부진사업을 점검하여 신속히 문제점을 해결하고 목표액 초과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보령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개최]

보령시는 21일 문화의전당에서 고효열 시장 권한대행과 청소년 및 학부모,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세원아청문화육성회(회장 황정민)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의 복지 증진과 건전한 취미 활동을 장려하고 자아발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교생활에 모범을 보이고 어려운 여건에서도 학업에 정진한 모범청소년 17명과 청소년 역량개발 지원 및 사회안전망 구축에 힘쓴 청소년 육성 유공자 3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동아리축제에서 대천여자상업고등학교 댄스 동아리 ‘플로리스’와 보령 연합 동아리 ‘스플렌딧’등 8개팀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재능을 맘껏 발휘했다.

고효열 시장 권한대행은 “지금 겪고 있는 고민과 걱정에 좌절하지 말고 스스로의 가치를 믿고 당당하고 행복하게 꿈을 향해 나아가길 바란다”며 “시에서도 청소년 여러분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하여 이 나라를 이끌어 가는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