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0 12:00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진천군
[오늘의 지자체] 진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2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서운산~만뢰산 금북정맥 등산로 정비 사업 추진]

진천군은 만뢰산~엽돈재~서운산을 잇는 약 32km 구간의 금북정맥 등산로 정비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코로나19 이후 야외활동을 위해 등산객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등산로변의 노후시설물 정비를 지속적으로 보완·개선해 보다 쾌적한 등산 환경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서는 올해 1억원(도비 7천만원 군비 3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만뢰산 일원 등산로 약 15km 구간에 종합안내판 정비와 이정표, 목계단, 안전로프 설치 등을 완료했다.

2023년에는 약 2억원의 사업비로 약 17km 구간의 등산로 노선 정비와 노후 시설물을 교체할 예정이다.

군은 금북정맥 사업 외에도 관내 등산로 전체 노선 133km 구간의 정비를 위해 매년 1억 4천만원을 투입해 등산로 주변 고사목 제거, 풀베기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갑작스런 집중호우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등산로 배수로를 세심히 관리하고 시설물 설치 최소화, 자연친화적 재료 사용 등으로 주변 생태계 환경을 최대한 보호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비대면 활동 수요가 등산 문화로 정착하면서 그린시티 진천을 찾는 관광객의 수도 늘고 있다"며 "생활권 등산로 정비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산행 코스를 계속해서 조성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 그린오션 제로웨이스트 실천 교육 실시]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영숙)는 친환경 그린시티를 만들기 위한 제로웨이스트 실천 환경 교육을 진천군민회관에서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여성과 환경’이라는 주제로 청주YWCA 이혜정 사무총장이 강사로 나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강의는 환경교육에 관심 있는 진천군민 30여명이 참석했으며 향후 여성단체협의회는 진천군민대상으로 두 차례 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영숙 회장은 “최근 몇 년간 코로나19로 일회용품 사용이 늘면서 쓰레기 배출량이 급증했다”며 “쓰레기 배출을 줄이는 방법이 환경보호를 위한 첫걸음인 만큼 쓰레기 감량운동과 환경보호를 위한 활동에 여성단체가 적극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는 그린오션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해 △우리동네 환경정화 활동 참여 △가족친화 플로깅 △자원재활용 △생태계 교란물 퇴치 △일회용품 사용 안하기 △에코포인트 제도 등 다양한 실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