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8 05:20 (토)
 실시간뉴스
이영 장관, 중기부 소속 구미전자공고 방문
이영 장관, 중기부 소속 구미전자공고 방문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1.1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7일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산업수요와 연계한 직업교육 현장을 점검하고 학생, 교직원, 채용 우수기업 및 청년 근로자들과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구미전자공고 방문은 반도체 등 첨단분야 디지털 인재양성과 산학협력 특화교육 운영 과정에서 겪는 학교, 기업 관계자의 소회와 애로사항 등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통 간담회에는 구자근 국민의힘 의원과 김영식 국민의힘 의원이 참석했다.

2010년 마이스터고로 지정된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는 2012년 중소벤처기업부 소속으로 이관된 이후 마이스터 교육과정 등 직업교육 혁신과 학교 운영에 소요되는 비용 전액을 지원받고 있다.

2020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종합 2위, 2022년 국제로봇올림피아드(IROC) 한국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2021학년도 졸업생 275명 중 94.1%라는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2020년부터 도입한 지능형 반도체 특화교육반 학생 23명 전원이 반도체 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이영 장관은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는 반도체 등 첨단분야 산업수요에 따른 맞춤형 인력양성 교육 강화로 기업들로부터 채용수요가 높아 매년 취업률 성과가 매우 우수하다"며 "앞으로도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가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갈 디지털 기술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영 장관은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방문에 앞서 구미새마을중앙시장을 찾아 영업 현황을 살피고, 시장 상인을 격려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