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1 16:15 (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오래된 로망, 도시 이야기- ‘눈부신 나날들 이탈리아’ 4부
[세계테마기행] 오래된 로망, 도시 이야기- ‘눈부신 나날들 이탈리아’ 4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6.1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네치아,두칼레 궁전,베로나,무소멜리,에트나 화산 여행
[세계테마기행]  오래된 로망, 도시 이야기- ‘눈부신 나날들 이탈리아’ 4부<br>
[세계테마기행]  오래된 로망, 도시 이야기- ‘눈부신 나날들 이탈리아’ 4부

이번주 (~6월 15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눈부신 나날들 이탈리아' 4부작이 방송된다.

낭만이 흐르는 그곳, 가장 눈부신 계절을 맞이한 이탈리아에서 만끽하는 진정한 여행의 기쁨! 믿고 보는 이탈리아 여행 안내자 여행 도슨트 박지훈과 함께 떠나는 이탈리아 여행.

티레니아해를 따라 떠나는 여정, 로마부터 시칠리아까지, 아기자기 동화 마을부터 산골 마을 뱀 축제까지, 이색 마을 기행. 따사로운 남부로 떠나는 휴가 나폴리·폴리냐노 아 마레. 로망 가득 도시 탐방, 베네치아·베로나·무소멜리. 찬란한 역사와 눈부신 자연이 어우러진 나라, 이탈리아로 떠나보자!

오늘(6월 15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눈부신 나날들 이탈리아’ 4부에서는 ‘오래된 로망, 도시 이야기’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박지훈 여행 도슨트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이탈리아 북부 꿈의 여행지. 베네치아(Venezia)는 118개의 인공 섬으로 이루어진 수상 도시다. 매년 55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세계적인 관광 도시답게 사방이 여행자들로 북적거린다. 자동차 대신 배를 타고 이동해야 하는 물의 도시. 전통 교통수단인 곤돌라(Gondola)를 타고 베네치아 구석구석을 둘러본 뒤, 베네치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이라 손꼽히는 두칼레 궁전(Palazzo Ducale)으로 향한다.

베네치아 출신 화가 틴토레토의 걸작 <천국>을 통해 예술 도시 베네치아의 진가를 확인한다. 물 위에 지어진 마법 같은 도시 베네치아의 숨은 이야기를 찾아 골목골목 산책을 즐기고, 베네토주의 또 다른 특별한 도시 베로나(Verona)로 간다.

유독 연인과 함께 여행 온 커플 관광객들이 눈에 띄는데. 바로 이곳이 세기의 로맨스라 불리는 희곡 <로미오와 줄리엣>의 배경이 된 도시기 때문. 애틋한 사랑 이야기의 주인공, 줄리엣의 집을 둘러본다.

이탈리아에서 사랑 이야기에 빠질 수 없는 와인 한잔. 사랑의 도시 베로나에서 생산되는 특별한 와인이 있다는데. 실수로 탄생한 명품 와인, 아마로네(Amarone)를 만드는 사람들을 만나본다.

시칠리아의 배꼽이라 불리는 작은 도시, 무소멜리(Mussomeli). 유난히 노인들이 많이 사는 이곳은 특별한 이야기를 품은 곳이다. 마을의 중심에 위치한 해발 약 780미터 절벽에 위치한 고딕 양식의 성에서 도시 풍경을 감상하고, 시끌벅적한 동네 축제에서 따끈한 치즈 한 그릇(?)을 맛본 뒤, 특별한 사연을 만나러 간다.

무소멜리의 마당발이라 불리는 주민을 따라간 곳. 단돈 1유로에 집을 팔고 있는 독특한 정책을 시행 중이라는데. 느낌 있는 옛집에 멋진 풍경은 덤! 세상에서 가장 저렴한 집을 구경해 보고, 긴 여정에 마침표를 찍을 하이라이트. 유럽에서 가장 높은 활화산, 에트나 화산(Mount Etna)으로 향한다.

날씨가 좋지 않아 안개가 많이 끼었지만, 검은 모래를 뒤덮은 하얀 만년설은 해발 약 3,323미터 에트나 화산의 경치를 만끽하기 충분하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