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1:00 (화)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꽃 스님과 꽃놀이’ - 산사에서의 하루 3부
[EBS 한국기행] ‘꽃 스님과 꽃놀이’ - 산사에서의 하루 3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6.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기행] ‘ 꽃 스님과 꽃놀이’ - 산사에서의 하루 3부

이번주(6월 19일~6월 23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산사에서의 하루’ 5부작이 방송된다.

사계절 꽃이 피는 꽃밭을 가꾸고, 자연에서 얻은 절밥을 지으며 자신만의 방법으로 마음을 비우고 수행하는 스님들이 있다.

욕심과 마음의 짐을 내려놓고 비로소 ‘나’와 마주하게 되는 그들만의 특별한 공간, 산사에서 스님들의 하루를 만나본다.

오늘(21일) <한국기행> ‘산사에서의 하루’ 3부에서는 ‘꽃 스님과 꽃놀이’ 편이 방송된다.

 

숲으로 둘러싸인 골짜기에 꽃향기가 난다.

이 향기로운 꽃향기를 따라 가면 펼쳐지는 아름다운 꽃밭. 이 꽃밭의 주인은 13년 전부터 이곳에 꽃을 심어 온 여여 스님이다.

산속에 버려져 있던 오두막을 수리하고 정비해 마당 가득 꽃밭을 일궈 ‘꽃 스님’으로 불리는 여여 스님.

300평 남짓한 마당에 100여종이 넘는 꽃들이 일 년 내내 꽃을 피운다.

꽃을 사랑하는 스님은 새로 핀 꽃들과 인사를 나누려 매일 꽃 마중을 나간다.

아무도 모르는 스님만의 비밀 꽃밭을 찾아가는 길.   깊은 숲, 만발한 야생화가 스님에게 인사를 건넨다.

계절마다 꽃들을 채취해 말려 108 번뇌를 치유하는 꽃차를 만들고, 예쁘고 화려해 먹기 아까운 꽃 샐러드를 밥상에 올리며 누구든 찾아오는 이에게 꽃차를 건네는 여여 스님. 꽃향기 가득한 산사, 꽃 스님과 함께 비밀의 꽃밭으로 꽃놀이 떠나보자.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