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4:00 (화)
 실시간뉴스
시흥시, 다 함께 놀자! ‘제1회 아동권리주간 기념행사’ 참가자 100명 모집
시흥시, 다 함께 놀자! ‘제1회 아동권리주간 기념행사’ 참가자 100명 모집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3.10.20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11월 19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2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될 ‘제1회 시흥시 아동권리주간 기념행사’ 참가자를 100명 모집한다.

아동 권리를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시흥시 아동을 대표하는 아동참여위원회의 ‘정책 제안 발표’와 아동 권리를 퀴즈로 학습하는 ‘아동 권리 골든벨 대회’를 개최해 아동 권리를 더욱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아동 권리 골든벨’은 시흥시가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다. 그간 시는 아동 권리 인식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올해까지 관내 초등학생 아동 1만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을 진행해왔다.

이번 아동 권리 골든벨 대회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따른 아동 권리’와 ‘내가 사는 시흥시 바로 알기’를 대한 주제로 ‘도전! 골든벨’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며 시는 참가 아동들이 사전에 학습할 수 있도록 예상 문제를 배부할 계획이다.

퀴즈에서 살아남은 최후의 4인에게는 최대 30만 원 이내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참가자는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만 13세 이하의 초등학생 아동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관내 초등학교에서 참가자를 추천하면 ‘2024년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사업 신청 시 특전(인센티브)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안내 포스터 내 큐알(QR코드) 또는 시흥시청 누리집(새소식)을 통해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오는 11월 1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아동돌봄과 아동친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이날 같은 부대행사로 아동이 즐길 수 있는 마술공연을 선보인다. 행사장 로비에는 아동과 부모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인형 뽑기 ▲다트 게임 ▲달고나 만들기와 같은 게임존 및 이벤트존을 운영해 아동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퀸 최하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