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0 04:45 (월)
 실시간뉴스
평택시,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평택시,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3.11.2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동나비엔, 평택시장애인체육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지난 23일(목) 평택시 장애인체육진흥 및 장애인 고용 촉진을 위해 경동나비엔·평택시장애인체육회·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평택시 이충동 석정원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평택시장애인체육회의 회장인 정장선 평택시장, 경동나비엔 김종욱 대표이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계천 경기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평택시 장애인 선수의 고용을 통하여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장애인 선수활동을 유지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

평택시 장애인 선수를 직접 고용하기로 결정한 김종욱 경동나비엔 대표이사는 “장애인 선수들에게 물품이나 후원금을 지원하는것도 좋지만, 일자리 제공을 통한 안정적인 환경 조성이 더 나은 결정이 될 것 같아 직접고용을 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에 평택시장은 “평택시 서탄면에 위치한 지역기업인 경동나비엔에서 장애인 직접고용이라는 결정이 바로 지역사회 공헌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관심 하나하나가 쌓여 평택시 장애인 취업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하며, 직접고용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계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역본부장은 “이번 경동나비엔,평택시장애인체육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3자간 업무협약의 직접고용 사례가, 선한 영향력이 널리 퍼져 장애인 고용에 모범 선례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 장애인 고용에 관심을 가져준 경동나비엔과 평택시장애인체육회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경동나비엔은 평택시장애인체육회에 총 21명 선수 추천을 받아 직접 고용했으며, 종목별로는 탁구선수 9명, 볼링 3명, 육상 1명, 트라이애슬론 1명, 파크골프 3명, 보치아 1명, 당구 2명, 배드민턴 1명 등으로 구성되었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평택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