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20:00 (화)
 실시간뉴스
김고은, "양심 있게 돈값해야지" 출연료 언급하며 소신 밝혀
김고은, "양심 있게 돈값해야지" 출연료 언급하며 소신 밝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2.0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정재형' 갈무리)

지난 4일 유튜브 채널 '요정재형'에는 영화 '파묘' 개봉을 앞둔 김고은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김고은은 영화 '은교' 데뷔부터 화제를 모은 뒤 드라마 '도깨비' 등으로 흥행한 것과 관련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드라마가 흥행해도 크게 동요하지 않고 '다행이다' 하고 넘기는 편"이라면서도 작품이 잘 안됐을 땐 슬프고 불안한 게 있다고 털어놨다.

이어 "페이는 페이대로 받고, 배우로서 받는 페이에 대한 일말의 양심과 책임감이라고 생각한다. 농담으로 '돈값 해야지' 하는 게 진심"이라고 말했다.

또 김고은은 "대중문화 예술을 하는데 아무도 안 봐주면 의미가 없지 않나. 그러니 최대한 많은 분이 봐주셨으면 좋겠고, 욕을 먹더라도 차라리 보고 욕을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정재형은 "어른스럽다. 멋 부리느라 작품에 대한 걸 뒷전으로 미루는 사람들도 있다"며 김고은의 책임감과 사명감을 칭찬했다.

김고은은 "예전에는 (연기에 대해) 조언 구할 곳이 많았는데 어느 순간부터 좋은 이야기만 해준다. 정말 듣고 싶어서 물어보는 거라서 진심이라는 걸 알 때까지 물어본다"며 "아직은 내가 해석한 것이 맞는지, 이 길이 맞는지 확인받고 싶어 하는 것 같다"고 연기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한편 배우들의 고액 출연료와 관련 최근 한국 드라마 제작사 관계자들은 부담을 토로하기도 했다.

한 방송사 관계자는 "주연은 이젠 억 소리가 아니라 회당 10억 소리가 현실이고, 이젠 어떠한 자구책을 찾아야만 할 때가 왔다"며 "더욱이나 줄어든 편성을 놓고, 제작사들이 그나마 편성이 용이하게 담보되는 연기자들의 요구대로 회당 수억원을 지불해가며 제작할 수밖에 없는 처지에 놓였다"고 했다.

또 다른 제작사 관계자는 "최근 작품을 준비하면서 배우들의 캐스팅을 진행하였는데 회당 출연료를 4억원, 6억5000만원, 7억원을 불렀다"며 "요즘 출연료 헤게모니가 넷플릭스 등 글로벌 OTT 플랫폼 중심으로 이루어지다 보니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