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4:40 (화)
 실시간뉴스
피프티 피프티,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서 '올해의 K팝 송' 수상
피프티 피프티,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서 '올해의 K팝 송' 수상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4.0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프티피프티

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2024 iHeartRadio Music Awards) 시상식이 열렸다.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진행하는 이 음악시상식은 한 해 동안 해당 방송국과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아티스트와 노래 등에 대해 시상이 진행된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올해의 K팝 송'은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가 선정돼 화제를 모았다. 지난 해 K팝 최고의 히트곡 중 하나로 손꼽히는 '큐피드'는 앞서 틱톡이 발표한 '2023 글로벌 인기 음악 차트' 1위를 차지했을 뿐 아니라 '올해의 틱톡 밥'(TikTok Bop of the Year)' 후보에 오를 정도로 글로벌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피프티 피프티는 올해 2월에는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9위, '월드 앨범(Wolrd Album)' 15위, '글로벌 200(Global 200 Excl U.S.)' 197위까지 총 3개 차트에 재진입하며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주기도 했다. 발매 후 1년이나 지난 후 빌보드 주요 차트의 순위를 또 다시 끌어올린 점은 피프티 피프티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사랑이 여전히 뜨겁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어트랙트 전홍준 대표는 "'올해의 K팝 송'으로 '큐피드'가 선정된 데에 마음 깊이 감사한다"며 "어트랙트의 모든 스태프들은 앞으로도 '큐피드'라는 글로벌한 히트송에 버금가는 곡을 다시 제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