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6:30 (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스페인 여행 2부 - 아몬드꽃으로 하얗게 물든, 아라곤(Aragon)
[세계테마기행] 스페인 여행 2부 - 아몬드꽃으로 하얗게 물든, 아라곤(Aragon)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4.04.09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테마기행] 전설 따라 스페인 여행 2부 - 아몬드꽃으로 하얗게 물든, 아라곤(Aragon)

 

옛날이야기 좋아하세요? 스페인의 봄을 담은 세계테마기행 ‘전설 따라 스페인’. 동화 속 그림 같은 스페인의 마을들. 그곳에 숨겨진 유구한 전설과 위대한 역사, 신비롭고 환상적인 전설을 따라, 피레네산맥과 지중해 길을 떠나보자!

거인의 전설 피레네산맥·카스테포이트 데 라 로카. 죽음으로 완성된 사랑의 전설 테루엘. 목동의 전설을 찾아 바르데나스 레알레스. 천재들이 남긴 불멸의 전설 바르셀로나·피게레스. 천년의 올리브 나무길 카스테욘·알리칸테·발렌시아. 스페인의 가장 아름다운 동화마을 백서. 사진작가 나승열이 들려주는 흥미진진한 스페인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번 주(2024년 4월 8일 ~ 11일) ‘세계테마기행‘은 ’전설 따라 스페인‘ 4부작이 방송된다. 2부 ’사랑한다면, 아라곤‘ 편은 EBS1 TV에서 오늘(9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아몬드꽃으로 하얗게 물든, 아라곤(Aragon)

스페인 봄의 전령사 아몬드꽃으로 하얗게 물든 아라곤(Aragon). 아몬드꽃이 품은 전설을 따라 여정을 시작해 본다. 아몬드 나무를 이웃 삼아 사는 아넨토(Anento) 사람들. 111명이 사는 작은 마을이지만 정이면 정! 흥이면 흥! 웃음이 넘쳐난다. 마을에 관련된 일이면 어김없이 나타나는 이곳의 홍반장들. 온 마을 사람들과 친구인 마테오 씨를 따라 동네 탐방을 떠나본다.

연인이라면 테루엘(Teruel)으로! 비운의 연인 디에고와 이사벨의 이야기는 비극적인 실화다. 두 사람의 영혼결혼식이 있는 날. 어느새 거리를 가득 메운 중세 복장의 사람들. 중세 복장으로 갈아입고 테루엘의 가장 성대한 축제 행렬에 합류한다. 마치 하나의 무대처럼 움직이는 마을. 수많은 인파 틈에서 가슴 뭉클한 사랑 이야기에 푹 빠져본다.

‘스페인 전문가’ 나승열 사진작가도 처음 가본다는 바르데나스 레알레스(Bardenas Reales). 바닷속에 잠겨있던 지형이 드러난 후, 풍화 작용과 침식 작용을 거쳐 반사막 언덕이 형성됐다. 신비한 모래산이 병풍처럼 펼쳐진다. 과거, 이곳은 목동들의 이동 경로였다는데. 목동이 황량한 사막을 지나다니며 먹던 음식, 미가스(Migas)를 맛본다. 마치 빵가루로 만든 김치볶음밥 같은 맛! 미소가 절로 나는 맛이다.

목동이 점점 사라져가는 시대. 이 지역의 마지막 목동을 찾아가던 길에 양치기 20년 차 목동을 만났다. 불가리아에서 왔다는 아스크렌 씨. 손수 만든 샌드위치를 먹고, 함께 양을 몰아보며 전설 속 목동의 삶을 들여다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박소이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