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5:00 (토)
 실시간뉴스
Let's do it '도전 신데렐라’의 비밀 텐텐 다이어트
Let's do it '도전 신데렐라’의 비밀 텐텐 다이어트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5.07.09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나 멀고 지난한 과정으로 여겨지는 다이어트. 각오를 단단히 하고 스트레스를 받아도 견뎌내 보지만 어느새 음식에 탐닉하는 자신을 발견할 뿐이다. 몸 상태에 맞춰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마인드 컨트롤을 해야 달라진 자신을 만날 수 있다.
 
글 _ 이경선 기자

 

동아 TV ‘도전 신데렐라’ 코너에서 출연자들의 체중을 10kg 이상 줄여 화제가 된 ‘텐텐 다이어트’. 텐텐 다이어트는 100일 안에 자신의 체중 10%를 감량하고 정체기를 지나 다시 체중의 10%를 감량하는 프로그램이다. 12명의 비만 치료 전문 한의사들이 모여 개발해 신뢰가 더해지는 이 다이어트 방법은 100일 동안 총 18%의 체중을 빼는 효과를 약속한다.
텐텐 다이어트는 무엇보다 밥을 굶으며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하루 세 끼를 규칙적으로 챙겨가며 다이어트를 하기 때문에 요요현상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유행하는 대부분의 다이어트가 밥을 거르거나 혹은 대체식품을 먹게 되는데, 이렇게 식사량을 줄일 경우 몸에 무리가 오거나 스트레스성 폭식을 가져오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 다이어트 방법은 한약을 복용해 체질을 개선하고, 식욕을 조절해 주는 다이어트로 몸을 보하며 살을 빼주기 때문에 부작용 없이 살을 뺄 수 있다. 또한 단순한 체중 관리 외에도 식습관 교정과 운동요법 지도, 생활습관 상담 등을 통해 생활 전체의 변화를 가져오기 때문에 요요현상을 방지하며 스트레스 없이 살을 뺄 수 있다.
“100일은 사람의 체질이 변화하는 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이 기간 동안 한약과 한방치료, 생활습관 변화 등을 통해 정체기를 거치면서 체질이 바뀝니다. 많은 이들이 체중이 줄지 않는 정체기간에 스트레스를 받지만 정체기가 없으면 살이 제대로 빠지지 않고, 바뀐 체질이 자리를 잡지 못합니다. 대신 심리적으로 큰 고비가 되기 때문에 상담과 마인드 컨트롤을 통해 지친 몸과 예민해진 마음을 다스리는 프로그램을 가져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먼저 체질을 진맥해 환자의 상태를 살펴본 후 체지방 검사와 스트레스 검사로 시작한다. 본격적인 한방치료는 한약과 부항, 공기압 치료 등으로 진행되며, 이외에 식이요법과 운동, 생활습관 지도 등 다이어트 교육 프로그램이 곁들여진다.
텐텐 다이어트가 중점을 두고 있는 부분은 다이어트는 절대 강제로는 성공할 수 없다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